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 입점 노하우 공개

화장품산업연구원, ‘제2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18-06-21 11:3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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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문상록 기자] 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 입점을 위한 노하우가 공개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은 오는 6월 2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제2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를 열고 해외 온라인 채널 입점을 위한 행정적인 방법을 공개한다.


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 1회 ‘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과 입점 사례’에 이어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의 실무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온라인 유통채널 진출을 지원한다 방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8 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민텔 김보라 이사) △미국 e-commerce 시장 진출 전략-AMAZON 입점과 사례 중심(크레이드 인터내셔널 조신호 팀장) △중국 e-commerce 시장 현황 및 트렌드와 판매사례(에이컴메이트 송종선 대표) △전자무역수출신고 방법 안내와 활용(KT NET 김진하 차장) 등이 발표되고 마지막으로 현장 토론과 Q&A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중 원장은 “올해에도 한국 화장품 기업의 수출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연구원에서도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온·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은 올코스(www.allcos.biz)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하면 되고, 기타 사항은 연구원 기획정보실 담당자 손성민 주임연구원(mike@kcii.re.kr)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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