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서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 발돋움

탁월한 제품력으로 중국 사로잡고 미국 안착 … 올해 일본·호주·필리핀 진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8-12-07 09:4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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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세계가 주목한 K-BEAUTY POWER 특집] 이니스프리


[CMN] 이니스프리가 올해도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는 데 박차를 가했다. 국내시장을 평정하고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은 뒤 지난해 미국시장에 진출한 이니스프리는 올해 일본, 호주, 필리핀시장에까지 세를 넓히며 명실공히 글로벌 자연주의 최강자 자리에 한 발 더 다가가고 있다.



청정제주 원료 활용 베스트셀러 양산


이니스프리는 깨끗하고 맑은 자연 환경을 간직한 제주의 천연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12년 4월 온라인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먼저 선보인 뒤 중국 상해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하며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2013년에는 중국 북경과 선양 지역에도 각각 매장을 오픈했고, 2015년 11월에는 중국 내 단일 코스메틱 브랜드 중 가장 큰 규모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하이’를 오픈했으며, 그해 12월에는 중국에서만 200호 매장을 오픈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 마음을 훔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이렇게 쌓아올린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재 중국에서 상하이 최고의 복합쇼핑몰인 정대광장몰, 팍슨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내 매장 등 총 511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현지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중국 넘어 미국 안착 글로벌 no.1 정조준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이니스프리는 2013년 11월 동남아 최대 쇼핑 특구인 싱가포르의 세계적인 관광명소 오차드 로드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며 아시아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싱가포르 매장은 오픈 후 약 한달 만에 매출액 4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이니스프리에 대한 아시아 여성들의 관심과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2014년 6월에 오픈한 대만 2호점에서는 일일 매출 1억여원을 달성해 이니스프리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2017년 3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하며 무슬림 시장에 발을 들였다.


이어 9월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이니스프리 뉴욕 유니온 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미주시장 공략에 나섰다. 뉴욕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150종 이상의 미국 전용 상품과 900여종에 달하는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렉싱턴 매장 오픈 뒤 이니스프리의 미국 내 인지도는 더욱 크게 상승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내 K-뷰티와 자연주의 트렌드에 힘입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미국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내년부터 미국 서부 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는 올해도 해외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일본 도쿄에 일본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6월에는 호주 멜버른에 호주 1호점 문을 열었고 11월에는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을 개설했다.


현재 총 13개 국가와 지역에서 655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여념이 없는 이니스프리는 내년에도 기진출국에 매장을 확대하는 동시에 미진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니스프리는 영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신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를 넘어 명실공히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팬심 사로잡은 수퍼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


이니스프리 대표상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수분세럼이다. 피부 수분만을 위한 특별한 녹차 품종 ‘뷰티 그린티’를 더블 스퀴즈로 추출해 근본부터 새로워진 생녹차수가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한란 인리치드 크림


고농축된 안티에이징 유효 성분 오키델릭서 2.0TM을 함유한 고탄력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탄력, 주름, 피부톤, 건조, 모공까지 한번에 케어해준다. 촉촉하게 물기가 도는 크림 텍스처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돼 풍부한 보습과 탁월한 윤기, 영양감을 선사한다.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워터리 선크림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풍부한 수분감의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다. ‘워터 스플래쉬’라고 불리는 워터리한 신제형이 피부에 닿았을 때 끈적임이나 답답한 느낌 없이 쿨링감을 선사하는 신개념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1년 내내 선크림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기존 화산송이TM 원료 대비 2배 더 강력해진 피지 흡착력의 제주 화산송이 스피어TM를 함유했다. 모공 수렴, 피지 제거, 각질 제거 등 다양한 모공 고민을 한번에 케어해주는 10 in 1 클레이 마스크다. 크림 타입 제형이 부드럽게 발리며, 모공까지 말끔해지는 시원한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국민 파우더,’ '세범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름종이 파우더로, 스테디셀러다. 2015년 여름 시즌에만 100만개가 판매됐고, 2016년 4월에 출시된 ‘출시 10주년 한정 에디션’은 전국 품절 사태를 일으킨 바 있다. 얼굴의 유분을 잡아주는 용도뿐만 아니라 드라이샴푸, 프라이머, 데오도런트 등 멀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마이 파운데이션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커스터마이징 콘셉트로 선보이는 ‘마이 시리즈’에서 마이 쿠션과 마이 팔레트에 이어 2018년 2월 ‘마이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파운데이션 선택의 중요한 기준인 보습 레벨, 커버 레벨, 컬러에 따라 총 50가지 파운데이션 중 내 피부에 딱 맞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 파운데이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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