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매장 음악? 이젠 헤어짱으로 튼다!

헤어짱‧뷰티짱, '비즈 멜론' 연동 서비스 오픈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12-13 16:25:4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헤어짱, 뷰티짱이 비즈 멜론 연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하시스]

[CMN] 하시스(대표 황영호)는 뷰티숍 고객관리 프로그램 브랜드 헤어짱, 뷰티짱이 멜론 매장 음악 ‘비즈 멜론’ 서비스를 연동 오픈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비즈 멜론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야별, 장르별, 테마별 최적의 음악채널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로 저작권 단체와의 계약을 통한 합법적 매장 음악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번 연동으로 헤어짱, 뷰티짱을 사용 중인 헤어숍, 에스테틱숍, 네일숍에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별도의 음악 서비스 로그인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매장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비즈 멜론의 전문 운영자가 엄선한 방송채널이 상시 업데이트 돼 선곡의 번거로움 없이 매장 분위기에 맞는 장르이 채널을 선택 재생함은 물론, 매장의 개‧폐점 시간, 이벤트 안내 등 매장 전용 멘트 설정으로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였다는 평이다.


하시스 측은 “저작권 이슈가 없는 합법적인 안심 음원을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헤어짱, 뷰티짱 회원사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동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독보적인 음악 추천 로직으로 뷰티숍에 최적의 뮤직 카운슬링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시스는 비즈 멜론 연동 기념으로 12월 한 달 간 ‘버전업 프로모션’을 진행, 라이트에서 스탠다드로 버전업하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유지하는 기간 내내 비즈 멜론 연동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또한, 비즈 멜론 연동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 안심경영팩’도 무료 제공한다. 안심경영팩은 ▲매장의 카드매출 실시간 조회 ▲30여개 내비 채널에 매장 지도 노출 ▲알바구인 사이트 내 유료 구인광고 등록 ▲모바일 출퇴근 관리 등이 가능하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