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업계 최초 화장품 리뷰 400만 건 돌파

6월 16일까지 리뷰 400만 건 기념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05-16 14:31:4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화해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화장품 리뷰가 업계 최초로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화해는 오는 6월 16일까지 총200명에게 4,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 관계자는 “화해는 실제 써 본 사람들의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브랜드사 및 외부에서 다른 목적을 갖고 의도적으로 작성한 리뷰의 경우 자체 검수를 통해 블라인드 처리를 하기 때문에 실제 작성된 리뷰 수는 이 보다 훨씬 많다”면서 “그럼에도 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건을 돌파한 이후, 매 해 100만 건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400만 건의 화해 리뷰를 남긴 사용자 수는 총220만 명으로, 리뷰 숫자 대비 다소 많은 수의 사용자가 리뷰를 남긴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소수의 리뷰 작성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이 화해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다 리뷰를 남긴 사용자의 경우 총689건의 리뷰를 남겼으며, 최다 리뷰 제품은 라운드 랩의 1025 독도 토너로 총2만8,500여 건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했으며, 피부 타입은 복합성, 피부 고민은 민감성 사용자의 리뷰가 가장 많았다. 화해는 사용자가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 성별 등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맞춤형 리뷰를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해는 리뷰 4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 11번째 진행되는 이번 화해박스 이벤트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해의 대표 이벤트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나눔’이라는 주제를 더하여 풍성한 화해박스로 얻은 기쁨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나눔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는 화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200명에게 쿠션, 토너, 에센스, 마스크 팩, 클렌징 제품, 선 크림, 색조 제품 등 1인당 21만원 상당의 화장품이 담긴 화해박스를 증정한다. 오는 6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25일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400만 건의 화해 리뷰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데이터인 동시에 실제 사용자들이 매일매일 작성해 주신 화해의 소중한 자산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화해는 앞으로도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용한 화장품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가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신뢰 받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