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시트 생분해 인증 획득

주요 마스크팩에 인증 획득한 '뱀리제' 시트 적용 친환경 경영 실천 앞장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9-06-14 13:29:2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착한 소비’ 열풍에 발맞춰 친환경 경영 실천에 나섰다.


최근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많은 브랜드들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브랜드 철학을 재정비하고, 친환경적 제품 생산 및 각종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추세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이에 따라 마스크팩에 쓰이는 시트 종류 중 목화씨 둘레의 솜털을 가공한 자연 소재 섬유 ‘뱀리제’를 적용했다. 회사 측은 “뱀리제 시트는 최근 생분해 인증을 획득해 폐기 후에도 불필요한 쓰레기를 남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시트는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 ‘스텝솔루션 샤이닝 이펙트 마스크’ 라인 등에 사용되며, 친환경적 기능은 물론 시트 자체의 뛰어난 수분 보유력으로 풍부한 보습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지난 5월 리론칭한 리더스코스메틱의 내추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보티카’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환경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는 생산 공정을 거친다. 전 제품 성분은 치료 목적으로 활용되는 약용 식물들을 특수한 가공방법을 통해 고순도・고함량으로 배합했다.


특히 라보티카 전 제품에는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FSC 인증 지류’로 만든 패키지를 사용했다. FSC(산림관리 협의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지류란 생산·제작·가공·유통 전 과정에 있어 산림과 생태계를 위한 10가지 원칙과 56개의 친환경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로, 이 인증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산림 보호에 동참하는 셈이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친환경 소비 열풍은 단순 트렌드가 아닌 향후 모든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주요한 가치다”며 “리더스코스메틱은 앞으로도 천연 유래 성분과 자연친화적인 제조 공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