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프ㆍ화장솜ㆍ뷰러 화장소품 '미샤' 부각

뷰티 어플 글로우픽, 올 상반기 데이터 분석 결과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9-08-14 19:15:3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미샤에서 내놓은 스펀지/퍼프, 화장솜, 뷰러 등이 올 상반기 여성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는 이 3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가 뽑은 화장소품 톱3안에 이름을 올렸다. 텐션 팩트 퍼프, 소프트 5겹 화장솜, 퍼펙트 아이래쉬 컬러 제품 등이다.


이는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이 2019년 상반기 글로우픽 앱에 등록된 약 45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의한 것이다. 조사 기간은 2018년 12월 1일~2019년 6월 30일까지며 집계 리뷰 456,726개, 리뷰 유저 32,221명이다.


글로우픽은 이를 바탕으로 4단계 필터링 과정을 거쳐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해 ‘2019 상반기 컨슈머 뷰티 어워드’란 이름으로 발표했다. 총 76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순서 1~3위를 집계<본지 1036호(8월 14일자) 마케팅 리뷰 참조>했는데 그 중 화장소품이 포함됐다. ▲스펀지/퍼프 ▲화장솜 ▲뷰러 ▲브러쉬 ▲헤어브러쉬 ▲헤어기기 등이 별도로 집계됐다.


미샤는 스펀지/퍼프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151개의 덧글이 달렸으며 4.55점의 평점을 받았다. 2위는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로 평점 4.47을 받았다.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는 2017년 조사에서 스펀지/퍼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3위는 필리밀리 쿠션 팡팡 퍼프였다. 이 제품은 공기 응집 구조로 시중에 있는 일반 쿠션 퍼프 대비 쿠션감과 탄성감이 더 느껴지는 제품력에 올리브영퍼프로 가성비가 월등하다.


화장솜은 미샤 소프트 5겹 화장솜을 포함해 이마트 잘스며드는 화장솜 222개입,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이 톱3에 이름을 올렸다. 평점은 이마트 화장솜이 4.54점으로 가장 높았고 소비자 덧글은 시루콧토 화장솜이 215개로 가장 많았다.


뷰러는 시세이도 마끼아쥬 엣지 프리 아이래쉬 컬러, 카이 핑크펄 컴팩트 뷰러, 미샤 퍼펙트 아이래쉬 컬러가 올 상반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걸로 나타났다. 그 중 미샤 퍼펙트 아이래쉬 컬러에 가장 많은 덧글이 달렸다.


브러쉬에서는 다이소, 이니스프리, 피카소 3개 브랜드 제품이 순위권에 들었다. 다이소 고급 파우더 브러시(대)에는 무려 1007건의 압도적인 덧글이 따라 붙었다. 평점도 높았다. 4.58점을 기록했다. 2위 이니스프리 뷰티툴 아이섀도우 브러시의 평점은 4.49점, 3위 피카소 207a 아이섀도우의 평점은 4.48점이었다.


헤어브러쉬 톱3 제품은 아이캔디 레인보우 볼륨 S 브러쉬, 탱글엔젤 헤어 브러쉬,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였다. 아이캔디 레인보우 볼륨 S 브러쉬는 4.52점의 평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엉킴없는 부드러운 빗질,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찰랑한 모발에 볼륨까지 업 시켜준다는 점을 부각하며 소비자 구매 욕구 자극에 성공했다. 휴대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에 에티켓 거울도 부착돼 있다.


헤어기기에서는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글램팜 플랫형 GP201,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기가 톱3에 꼽혔다.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중에서도 40mm가 1위였다. 집에서 하는 미용실 컬링, 여신 고데기 등으로 불리며 인기를 누렸다. 한편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제품은 스페셜 에디션까지 추가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