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화장품 마케팅&매니지먼트 전공' 석사 모집

한류문화대학원 K-뷰티학과, 세부 전공으로 글로벌 전문가 육성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1-17 09:47:0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지난해 개원한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이 2020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에 들어갔다. 이 중에서 K-뷰티학과는 이번 학기부터 ‘화장품 마케팅&매니지먼트’를 세부 전공으로 두고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육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실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경기대 한류문화대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화장품 마케팅&매니지먼트 전공은 화장품학, 화장품산업 법규와 실무, 화장품 마케팅학, 시장조사 및 고객 조사, 상품기획개발론, 머천다이징, 경영관리,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화장품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교과를 편성해 실무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체계적인 학술연구를 위한 산학 협력 기반을 확충했다.


특히 졸업 요건으로 논문 또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 교육 방법을 채택했다.


캡스톤 프로젝트(Capstone project)는 Project-based learning의 형태로 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과제를 수행하여 논문 대신 졸업 발표회를 하는 것으로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실무에 필요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기업은 산학 협력을 통해서 내부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최근 해외 유명대학(하버드, 미네르바 스쿨, 화장품 마케팅 분야의 선두에 있는 뉴욕주립대 FIT 등)에서 시도하고 있는 새로운 교육 방법이다.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은 1월 31일(금)에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