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전 평정! 글로벌 브랜드 도약 본격화

중국서 '애경팩트' 애칭으로 인기···태국·베트남·인니 등 포스트 차이나 확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0-03-23 14:02:4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0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글로벌스타상 - AGE 20’s


[CMN]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이 자랑하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가 국내시장을 완전 평정하고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사드 끝물과 미중 무역분쟁 등 최악의 대외 여건 속에서도 AGE 20’s는 가속 페달을 놓지 않으며 최대 먹거리 중국시장과 일본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지난해초에는 태국과 베트남에도 새롭게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차세대 시장을 떠오르고 있는 할랄 시장을 향한 행보도 시작했다. AGE 20’s는 지난해 5월 인도네시아 시장에 전격 진출하며 무슬림 시장에도 발을 들였다.


AGE 20’s는 탁월한 제품력으로 이미 중국에서 ‘애경팩트’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그니처 아이템 에센스 커버팩트를 중심으로 각 나라별 특성과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외시장에서 AGE 20‘s의 영향력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탁월한 품질로 중국소비자 입맛도 사로잡아

중국 소비자들은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를 ‘애경팩트’라고 부른다. 국내시장을 완전 평정할 만큼 탁월한 품질을 자랑하는 이 시그니처 아이템의 인기는 중국에서도 확실하다.


중국 소비자들은 국내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에센스를 머금은 독특한 제형에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에센스 커버팩트에 열광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다양한 수상 경력에서도 드러난다. AGE 20’s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인티몰에서 매출,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을 평가해 수여하는 ‘2017년 티몰 국제 뷰티 부문 인기제품상’을 받은데 이어 지난해 ‘2018년 국제 부문 1억 RMB(Renminbi,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그 위상을 과시했다.


2018년 11월 티몰 국제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AGE 20’s 외에도 루나, 플로우, 아이솔브, 에이솔루션 등 애경산업의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11일 광군제는 AGE 20’s의 저력을 유감없이 과시한 사례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판매 시작 50분만에 2018년 광군제 판매액을 단숨에 뛰어넘으며 하루만에 92억원을 매출액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371% 폭증한 수치로, 당일 판매된 에센스 커버 팩트는 35만9천개에 달했다.


광군제에 맞춰 중국 소비자가 좋아하는 매혹적인 빨간색으로 출시한 AGE 20’s 시그니처 모던레드 에디션 기획세트도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였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티몰 BB크림 부문에서 2년 연속 당당히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그니처 아이템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중국에서도 품질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처럼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최근 론칭한 자연스런 톤보정 효과를 자랑하는 ‘예리코로즈 톤에센셜 UV 프라이머’의 반응도 매우 좋아 올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차세대 먹거리 동남아, 무슬림 시장 본격 진출

지난해 또 다른 성과 중 하나는 동남아시아 시장과 무슬림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는 점이다. 모두 포스트 차이나로 불릴 만큼 향후 성장성이 거대한 지역이어서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해선 반드시 진출해야만 하는 시장이다.


AGE 20’s는 지난해 2월 태국 수도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씨얌 파라곤(Siam Paragon)과 메가 방나 쇼핑센터(MEGA Bangna)에 입점하며 동남아 최대시장에 깃발을 꽂았다.


지난해 3월에는 베트남 수도 호치민에서 대대적인 론칭쇼를 개최하며 베트남에 첫 발을 디뎠다. 베트남 뷰티전문숍 하사키 뷰티앤스파(Hasaki Beauty&Spa Co., Ltd.)를 비롯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에 입점하며 온오프라인 시장을 동시에 공략했다.


에센스 커버팩트의 쿨링 기능이 베트남의 따뜻한 기후에 사용하기 좋다는 평을 얻으며, 베트남어로 ‘차가운 팩트’를 뜻하는 ‘펀란’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해 5월에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할랄시장 공략에 나섰다. AGE 20’s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토코피디아(Tokopedia), 쇼피(Shopee) 등을 중심으로 에센스 커버팩트를 비롯해 워터 코렉팅, 에이지 코렉팅 라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