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 일상화, 스킨케어 사용 변화 '뚜렷'

끈적이지 않는 제형 선호, 저자극 클렌저, 진정 제품 인기 지속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0-09-17 16:23:5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신대욱 기자] 코로나19 이후 여성들의 스킨케어 사용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무엇보다 일상적인 마스크 착용에 따른 제품 사용 패턴이 바뀌고 있다. 끈적이지 않는 제형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물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제품과 수분 공급, 저자극 클렌징 제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같은 변화는 최근 모바일 리서치 기관인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 보고서에서도 확인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여성들의 클렌저 사용량이 전년보다 45.1% 증가했고, 스킨/토너(41.2%)와 마스크팩(26.4%) 사용량도 전년보다 늘었다. 피부고민도 트러블과 모공, 지성피부 순으로 증가했다.


우선 저자극 클렌저 사용이 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나온 저자극 클렌저가 호평을 얻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의 미셀라 클렌징폼은 미네랄이 풍부한 유리아쥬 온천수를 내세워 자극은 줄이고 편안한 클렌징을 선사한다는 점을 내세웠다.


클린뷰티 브랜드를 표방한 메이크프렘의 세이프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는 식물유래 성분으로 처방, 순한 처방이 가능한 pH5.5 저자극 클렌저란 점을 강조하고 있다. 라운드랩 365 안심 약산성 클렌징 바도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담아 순한 클렌징을 돕고 판테놀, 스쿠알란, 올리브오일 등을 더해 피부 진정까지 가능하단 점을 내세웠다. 비건 브랜드를 내세운 리듀어의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워터는 친유기와 친수기로 구성된 미셀 입자가 피부에 닿는 즉시 노폐물을 흡착, 제거해줘 자극없는 클렌징이 가능하단 것을 강조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더마 필 파우더 워시는 파우더 타입으로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에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저자극 필링케어 제품이다. 뷰티 플랫폼 왈라뷰가 유통기업 아이오앤코코리아와 공동 기획한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라인은 아미노산 복합성분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복합성분 등을 함유해 피부 당김 현상을 완화하고 자극없는 클렌징이 가능하단 점을 내세웠다.


피부를 보송하게 해주는 제품도 인기다. 듀크레이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 12시간 지속되는 피지 조절 효과를 입증했다는 것을 내세웠다. 피지 흡수 파우더를 함유해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는 보송한 피부를 유지해준다는 설명이다.


네오팜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최근 출시한 컨트롤-T 클리어 패드는 세안 후에도 남은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토너 패드다. 신규 특허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마스크 착용으로 과잉 분비되기 쉬운 피부 겉과 속 피지를 케어하고 진정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네오젠의 리얼 챠콜 패드는 청정효과가 뛰어난 대나무숯 성분을 함유해 모공 사이사이 노폐물을 말끔히 흡착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피부 진정과 탄력, 보습 등을 해결해주는 세럼/앰플류도 사용량이 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첫단계 안티에이징 세럼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환유 본초세럼을 내놨다. 70여가지 한방성분을 비롯해 산삼의 유효 성분을 담은 산삼전초환™을 담아 피부를 유연하게 풀어 바탕을 다지고 다음 단계 충분한 영양을 받아들일 수 있는 피부상태로 만들어준다는 설명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최근 로얄젤리추출물과 꿀추출물, 꽃가루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을 담은 위네이지 프리미엄 알-허니듀 모이스처 앰플을 내놨다. 무엇보다 로얄젤리 감로꿀 콤플렉스를 65% 고농축 함유했고 캐비아, 트러플 성분을 더해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부여한다는 점을 내세웠다.


비건코스메틱을 내세운 허스텔러의 리틀 드롭스 글로우 시럽은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51.8% 고함량으로 담은 보습 앰플이다. AHC 니들 플라워 포어 퍼밍 세럼은 모공케어와 주름을 함께 개선해주는 모공 탄력 세럼이다. 모공케어에 효과적인 알프스산 에필로비움플레이스케리추출물을 함유했고 콜라겐, 엘라스틴 등으로 탄력을 개선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메이크프렘 세이프미 릴리프 모이스처 그린 앰플은 피부와 유사한 pH5.5 약산성 포뮬라에 피부 주의 성분을 배제한 18가지 슬림한 전성분 처방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채워 피부 컨디션을 잡아주는 보습 장벽 앰플이다.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은 3가지 앰플을 한병에 담아 세럼과 앰플을 겹겹이 바르는 번거로움을 줄인 제품이다. 금실 콜라겐과 스위스 모스 셀텍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하며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진정과 밸런스를 유지해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피부 진정과 탄력, 보습을 채워주는 마스크팩도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AHC는 아이크림 한통의 핵심성분을 그대로 담은 마스크팩인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마스크 포 페이스를 최근 출시했다. 최근에 내놓은 아이크림인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한통에 담긴 콜라겐, 엘라스틴, 35가지 펩타이드 등의 핵심성분을 그대로 담아 마스크팩 한 장으로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아모레퍼시픽 클린 뷰티 마스크 전문 브랜드 스테디는 내 피부 맞춤 영양제 콘셉트의 신개념 슬리핑 마스크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18년 슬리핑 뷰티 연구 노하우와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한 컴포트 필™ 텍스처로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일 다른 피부 상태를 고려해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진정, 피부 에너지 충전, 안티에이징 등 3가지 기능 마스크로 구성됐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