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내년부터 계약학과 '박승철헤어반' 운영

피에스씨네트웍스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 위한 MOU 체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5-17 17:44:2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피에스씨네티웍스(대표이사 박승철)와 지난 11일 오후 2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설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측에서 김범준 부총장, 최우석 교무처장, 박은준 계약학과 헤어디자인학과장, 피에스씨네트웍스 측에서 영업팀장 박기오 부장, 전략기획팀장 정문창 차장, 아카데미팀장 이유진 차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란 대학과 기업의 협약에 의해 대학 교육과정에 기업의 맞춤형 실무교육과정을 도입, 인재를 선발, 교육한 후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정원으로 운영되는 제도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서경대학교는 정원 20명의 헤어디자인학과(박승철헤어반)’를 신설, 올해부터 수시모집에서 학생들을 선발, 운영할 예정이며, 피에스씨네트웍스는 박승철헤어반 학생들에게 등록금의 50% 이상을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설치 외에 산학협력 교육,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인력 교류 및 시설 공동 활용 등 산학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맞춤형 인력 양성 및 기관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금번에 체결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과정은 특정 분야의 즉시 투입 가능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차별화된 특화 교육으로 운영되며,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피에스씨네트웍스에 곧바로 채용된다. 교육은 출석수업과 현장실습 등을 병행해 양 기관의 협력 및 관리 체제 하에 체계적으로 이뤄지며, 전공교육은 물론 외국어 및 다문화 교육, 인성사회봉사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능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