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 5기 모집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2-12 16:18:4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LG생활건강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과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인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 이번 5기 과정은 뷰티 유튜버 교육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 기간은 1221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남녀 참가자 35명이다. 최근 대세 유통채널로 자리 매김한 라이브 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유통망을 넘어 대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기존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인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에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추가한 업그레이드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이번 5기에는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여성과 2030 남녀 취업준비생,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출신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가진 참가자를 모집한다. 2,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망라됐다.

수강생들은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을 듣고, 이들이 제공하는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실제 방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라이브 커머스 실습이 이뤄지고 유튜브 채널 관리, 제작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1~4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자리에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4기 졸업생 왕제인 씨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서 메이크업 자격증을 땄지만 정작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몰라서 지원했었다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말 재미있었고 많은 도움이 됐다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이 교육을 받았고, 이들 졸업생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수 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는 4명에 이른다. 유튜브 채널 외에도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이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수강생들을 LG생활건강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이 끝난 뒤에도 지속해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디지털 소비시장의 새로운 판로인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가미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2030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회사는 물론 개인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