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텍, 홍콩에서 K-Beauty 위상 빛내다
특화된 신제품 박람회서 소개, 바이어 ‘호평’
[CMN] 창립 이래 꾸준히 국내외 대규모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온 씨앤텍(대표이사 박한욱)이 지난 11월 12~14일 3일간 진행된 ‘2014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 세계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미국 라스베가스, 이태리 볼로냐에 이어 세계 3대 박람회 중 하나로 정평이 나있으며 올해 역시 아시아를 비롯 유럽, 미주 등 42개국 1,780개의 업체가 참가해 그 규모와 명성을 자랑했다.
완성도 높은 신제품 반응 폭발적
10년 이상 꾸준한 박람회 참가로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굳혀온 씨앤텍은 이번 ‘2014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를 통해 완성도 높은 신제품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씨앤텍 뿐만 아니라 한국 화장품의 위상도 드높였다.
특히 아시아 시장의 뷰티 트렌드 변화에 초점을 맞춘 ‘퓨어덤 보태니컬 초이스 퓨어 솔루션 크림 5종’과 이미 출시되어 수년간 인기를 끌어온 크리미 마스크를 대용량으로 재탄생시킨 ‘퓨어덤 보내티컬 초이스 크리미 마스크 4종’을 선보여 시트 마스크에만 특화된 회사 이미지를 바꾸는데 성공했다.
‘퓨어덤 보태니컬 초이스 퓨어 솔루션 크림 5종’은 수분케어, 미백관리, 주름개선, 영양공급 등 피부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주는 기능성 크림과 달팽이점액여과물을 무려 50%나 함유하여 집중적인 피부 재생을 돕는 달팽이 크림으로 구성해 합리적이고 뛰어난 사용감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존의 1회용 파우치 타입 크리미 마스크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퓨어덤 보태니컬 초이스 크리미 마스크 4종’은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골드테라피 슬리핑 마스크, 모공 수렴 과 불필요한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쿨링&수딩 애플민트 마스크, 포어 리파이닝 초콜렛 마스크, 크리미한 제형이 바르면 머드 제형으로 바뀌는 트랜스포밍 화이트 머드 마스크 등 4종으로 구성돼 바이어들의 샘플 요청이 끊이질 않았다.
부스 방문 바이어 기술력에 감탄
씨앤텍 부스를 찾은 바이어들은 새로운 포장형태의 ‘하이드로겔 마스크 3종’, 산과 염이 반응하여 슬리밍 효과를 배가시킨 ‘CO2 바디쉐이핑 패치’, 탱글탱클한 느낌으로 샤워를 즐겁게 하는 ‘샤워젤리 2종’, 피부 깊숙이 히아루론산을 전달하는 ‘마이크로 니들 패취’, 새로운 타입의 ‘모델링 마스크 2종’, 얼굴처럼 손가락도 케어하는 ‘핑거네일 마스크’, 한번에 눌러서 염색하는 ‘원스텝 헤어칼라’ 등 야심차게 준비한 다양한 제품들을 보면서 놀라워했다. 씨앤텍만이 만들어 낼 수 있다며 기술력에 감탄하기도.
이 회사 관계자는 “씨앤텍은 꾸준한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바이어들에게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굳히는 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을 개발해 소개하고 있다”며 “해마다 잊지 않고 찾아주는 기존 바이어들도 매년 새로운 신제품을 구경하는 재미에 꼭 우리 부스를 찾게 된다는 얘기에 뿌듯함과 회사에 대한 애정도가 더 높아진다”며 자긍심을 드러냈다.
한편 씨앤텍은 올해 CGMP 신공장을 완공해 오는 12일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며 홍콩 전시회에 소개된 신제품들을 중심으로 내년 세계시장 도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사업계획을 한창 수립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