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소비자 사랑받은 브랜드는 우리”

제12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상식 … 대상 아이오페 등 24개 부문 시상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5-03-28 오전 11:48:5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상식



825best-1.jpg


[CMN] CMN과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으로 진행한 대한민국 베스트화장품 시상식이 지난달 24일 서울 양평동 이앤씨드림타워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베스트 화장품 시상식은 CMN 창간 16주년을 맞아 이뤄진 것으로 올해로 12회째다. 이번 베스트 화장품은 소비자의 실제 화장품 구매 금액을 기초로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해 24개 유형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2003년 첫 도입된 이후 화장품업계의 가장 공신력있는 브랜드 상으로 권위를 인정받아왔다.

이날 시상식은 다국적 리서치 전문기업인 칸타 월드패널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여성 소비자 패널 9,700명(도시 거주 만 15~65세 여성)의 화장품 구매 조사를 바탕으로 했다.

제품 부문상과 라이징스타상, 특별상, 특별공로상, 대상 등을 시상했다.

조병호 CMN 발행인은 “이번 베스트 화장품도 역시 마케팅을 잘하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베스트 화장품은 칸타 월드 소비자 패널 9,700명이 실제 구매한 기록을 근거로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영미 칸타 월드패널 대리가 이번 베스트 화장품 선정 기준과 패널 특징 등을 설명했다.

김 대리는 “조사 패널은 통계청의 마이크로 센서스를 기반으로 연령별로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 조사는 15세~65세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일기장과 모바일 형식의 기록지를 통해 작성한 실 구매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은 기초토탈과 색조토탈, 스킨&로션, 크림, 파운데이션, 파우더 부문 등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오페가 영예를 안았다.

특별상은 OEM·ODM 전문기업 비앤비코리아에 돌아갔다. 비앤비는 최근 국내외에서 크게 히트를 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게리쏭 마유크림, 클라우드9 크림 등을 제조하는 등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이징스타상은 SNP가 선정됐다. SNP는 지난해 바다제비집 앰플 마스크를 히트시켰고 최근 동물 얼굴 모양 마스크가 인기를 모으며 새로운 스타상품으로 떠오를 정도로 급부상한 브랜드다.

글로벌스타상은 잇츠스킨이 수상했다. 잇츠스킨은 브랜드숍 최초의 달팽이 크림인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 관광객은 물론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별공로상은 일진건설산업에 돌아갔다. 일진건설산업은 CGMP 전문 시공 기업으로 공장 설계, 디자인, 시공에서 계획 생산, CGMP 인증 획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토탈 시스템으로 대다수 화장품 기업의 CGMP 시설 구축을 이끌어왔다.

아이오페를 시작으로 이니스프리(여드름, 모공, 팩)와 세타필(바디보습), 미쟝센(염모제) 등 부문별 시상도 이어졌다.


부문별 수상자 수상 소감


이날 시상식에서 주요 상을 수상한 브랜드 관계자들은 무엇보다 소비자가 실제 구매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선정된 만큼 소비자 신뢰를 쌓았다는 점에 큰 의미를 뒀다.

여드름과 모공, 팩부문 수상자인 이니스프리의 윤하나 상품개발팀 대리는 “지난해에 이어 시상식에 올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문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타필 브랜드로 바디(보습)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눈길을 끈 갈더마코리아의 오기탁 상무는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을 5년 연속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이같은 소비자 사랑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염모제 부문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미쟝센의 박효성 BM은 “마침 제 생일인데 더욱 뜻깊은 상인 것 같다”며 “선배들이 잘 만들어온 덕분에 지속적으로 상을 받는 것 같은데 앞으로도 고객 사랑을 받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825best-2.jpg


대상 아이오페

대상을 수상한 아이오페 BM팀 김은혜 과장은 “학교 다닐때도 여러 과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적이 없는데 아이오페 브랜드로 많은 부문에서 인정받아 뜻깊은 것 같다”며 “내년에도 이 자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화성 칸타월드패널 이사, 김은혜 과장, 조병호 CMN 발행인.


825best-5.jpg




특별공로상 일진건설산업

특별공로상을 받은 일진건설산업 신재광 기술지원팀 팀장은 “화장품 산업 발전 위해 할 수 있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 고맙다”며 “CGMP 기술 부문을 더욱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825best-6.jpg


라이징스타상 SNP

SNP 브랜드로 라이징스타상을 받은 에스디생명공학의 최미혜 상품기획팀장은 “SNP 브랜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데 이런 의미있는 상을 주셔 고맙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신선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좋은 제품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사진 중앙이 최미혜 팀장.


825best-7.jpg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상품개발팀 윤하나 대리(여드름, 모공, 팩), 세타필 오기탁 상무(바디보습, 사진 중앙), 미쟝센 박효성 BM(염모제).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