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00개 매장 운영, 월매출 1억 이상 200곳

차별화된 제품 구성·특별한 회원 가입 제도 ‘성공 비결’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5-06-05 오후 4:35:1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 아리따움(ARITAUM)’


835aritaum-1.jpg

835aritaum-2.jpg


[CMN] ‘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뷰티솔루션 공간이다.


2008
9월을 시작으로 3개월 만에 1,000점을 돌파했다.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로 10-10클럽(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월매출 1억원 이상의 매장 10, 5천만원 이상 매장 100)을 달성했다.


2014
년 기준 전국 1,300개 매장이 성업중이다. 월매출 1억원 이상 매장 200여점, 5천만원 이상 매장 500여점 이상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아리따움 VIP멤버십 회원만 92만명


아리따움의 성공 비결로는 특별한 회원가입 제도를 꼽을 수 있다. 20154월 누적 가입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 아리따움은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대표 상품이나 신상품 무료 체험 기회와 할인 혜택,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선보인 유료 VIP 멤버십회원 제도를 통해 기존 회원들과는 또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이며 20154월 현재 92만명에 달하는 VIP멤버십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매장을 가득 채우는 차별화된 제품들도 아리따움 성공의 주역이다
. 베스트셀러로는 대한민국 여성의 화장 문화를 바꾼 혁신 아이템인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누적판매 2,600만개에 빛나는 아리따움 모디네일과 누적판매 5,000만개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아리따움 시트팩 등이 있다.


아리따움 모디네일
, 시트팩 등 자체 상품은 2008년 아리따움 런칭과 함께 아리따움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시작된 사업군이다. 아리따움 채널의 주 고객층인 뷰티 고관여 고객을 깊이있게 관찰하고 니즈를 캐치한 덕분에 아리따움의 혁신적인 히트제품 모디네일쿠션틴트등을 개발, 아리따움 채널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고객중심 공간 디자인, 제품 라인업


아리따움은 이용 고객의 생활 동선이나 쇼핑 행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경험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라인업, 1:1 맞춤 뷰티 솔루션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5월 초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아리따움 옴니스토어를 오픈했다.


코엑스점
, 신촌역점에 오픈한 아리따움 옴니스토어매장은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체험을 통해 쇼핑의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현재 운영중인 코엑스점, 신촌역점 외에 올해 3개점 매장을 추가로 오픈 예정이다.


아리따움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옴니스토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아리따움을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뷰티 마니아들에게 더 많은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확신했다.



방문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 선사


옴니스토어 외관 윈도우에서는 지나가는 고객의 움직임에 따라 스크린이 블라인드 효과처럼 나타난다. 또한 고객에게 건네는 말풍선 메세지를 손으로 터치해 터트리면 아리따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매장 내 캠이 장착된
메이크업 미러에서는 고객이 피부톤을 측정한 후 웜톤 또는 쿨톤이라는 결과가 나오면 그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받은 제품을 미러 앞 선반에 올려두면 해당 제품의 사용법과 온라인, SNS를 통한 구매 후기 등을 미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제품을 아리따움 닷컴의 장바구니, 위시리스트로 바로 추가할 수 있는 QR코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매시 뷰티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835aritaum-3.jpg



2015 S/S 주목받는 아리따움 신상품


더 럭셔리
24K 골드 스네일 라인


835aritaum-4.jpg


명동 등 주요 관광상권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 한국 여성들의 맑고 탱탱하게 빛나는 귀족적인 피부에 관심이 많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베스트 상품이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인 뮤신, 알라토인, 글리콜리산, 콜라겐, 엘라스틴 성분 등이 들어되어 피부를 더욱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여기에 ‘24K 리얼 골드 성분까지 함유돼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가꿔주며 홍삼 사포닌 성분이 피부를 활력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리따움 워터 슬라이딩 틴트

835aritaum-5.jpg


립스틱의 무거움
, 텁텁함과 틴트의 건조함이 고민인 여성을 위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포뮬러로 만들어졌다. 액상을 스틱에 담아 물이 퍼지듯 변하는 리퀴드 스틱 시스템이 특징으로 스틱이지만 단단함 없이 입술에 퍼지듯 발리는 리퀴드의 사용감을 구현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