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컴퍼니, 이지듀·에스테메드 팩스타상 수상

패키지디자인대전서 영예…브랜드 컨셉, 전문성 살린 디자인 호평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6-01-27 16:47:3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asydew)와 에스테메드(Esthemed)가 제24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중 하나다.


디엔컴퍼니는 이번 대전에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의 컨셉과 전문적인 제품의 가치를 잘 나타낸 디자인으로 호평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듀는 코스메슈티컬 대표 브랜드의 전문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해 절제된 그래픽 포맷을 적용하고 사용성을 고려해 패키지를 개발했다. 또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유통별로 이원화된 브랜드에 각각 다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병의원 전용 제품인 ‘이지듀EX’는 전문가 처방에 따라 리페어 컨트롤, 레드 컨트롤, 트러블 컨트롤, 스칼프 컨트롤 등 질환별 다양한 라인을 구축했고 각 라인마다 색상을 구분해 기능별 특성을 강조했다.


일반 유통 제품인 ‘이지듀데일리’는 C-P-R-S(Cleansing-Peeling-Return-Sunscreen) 4단계의 가이드에 따른 라인을 구축하고 색상으로 구분해 라인별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나타내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어필했다.


이지듀는 코스메슈티컬 대표 브랜드로 대웅제약의 30여년의 올리고펩타이드(sh-Oligopeptide-1/DW-EGF)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화장품이다. 특허 받은 DW-EGF를 법적 최대허용치(10ppm)까지 함유해 세포증진과 재생 촉진,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촉촉하게 유지하여 피부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편, 에스테메드는 에스테틱(Esthetic)과 메디컬(Medical)을 합성한 브랜드 네임으로, 한국인의 피부 고민에 가장 잘 맞는 맞춤 스킨케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와 자연 유래 성분의 만남으로 탄생한 에스테메드는 고기능 저자극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패키지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을 그래픽화한 디자인으로 제품별 특징을 강조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