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시간을 정복하라

2016, 글로벌 소비자 키워드는 ‘Time’!

유수연 기자 yuka316@cmn.co.kr [기사입력 : 2016-02-29 오전 11: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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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유수연 기자] 올해 전세계 소비자들의 공통 키워드는 시간(Time)! 개인맞춤 항노화제를 비롯, 간편 스텝제품, 복고, 트랜스포메이션 제품 등이 시간을 활용하거나 극복하는 제품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프랑스 뷰티 컨설팅 에이전시 ‘인포메이션 & 인스피레이션 (Information & Inspiration)’는 세계의 소비자들을 지배하는 5가지의 메가 트렌드로 발표했다.



1. 부족한 시간을 채워라

분주한 출근시간이나 한 제품으로 여러 기능을 한번에 해결하는 제품을 비롯, 동시에 해결하는 제품. 숏컷 프로덕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다재다능한 제품 등이 주목되고 있다. 미스트, 마스크, 각종 디바이스 제품과 에스테틱을 집에서 받을 수 있는 홈 케어 서비스까지 확대되고 있다.



2. 빠른 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빠른 일상 속에서도 속도를 늦춰 자연과 하나가 되려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바르고 마시는, 피부 안과 밖을 함께 케어해주는 이너뷰티 제품도 유행하고 있으며 계절이나 낮과 밤에 따른 생체 리듬을 고려해 피부 균형을 잡아주는 제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3. 최소 투자로 최대효과 거두기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하겠다는 트렌드인 뉴 미니멀리즘이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간단한 항노화 제품을 하나의 키트에 담은 제품이 대표적이다. 많은 성분보다 하나의 성분으로 정확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효과를 전달하는 성분을 담은 제품이 그것.



4. 어떤 모습이든 행복하기


행복 추구는 다른 어떤 트렌드보다 화장품 텍스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텍스처 변화는 트랜스포메이션 제품이 바로 그것. 시간이 지나면서 컬러가 변하는 제형이나 사용하면서 즐거움이 배가되는 동물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커플용 마스크와 경험과 친밀감을 강조한 공유 서비스도 행복 추구의 새로운 형태다.



5. 노화, ‘긍정’으로 받아들이다


고령화 추세로 접어들면서 부유한 실버들의 건강한 노화를 위한 제품들의 개발도 한창이다. 60대 이상의 연령층의 시니어 전용 스킨케어 제품과 색조제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노화를 예상할 수 있는 DNA와 생물지표 분석으로 개인 맞춤 항노화제와 피부 타입, 노화 진행 상태에 따라 집에서 직접 기초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기도 개발됐다.



Life & Beauty Magazine 브리즈(Breeze) 2016년 3월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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