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파피플’이 뽑은 2016년 최고 화장품은?

[2016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 ⓵] 30개 카테고리 위너 발표…세부 항목 스페셜 선정 ‘눈길’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6-12-16 17:21: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저물어가는 2016년, 소위 ‘엄지족’으로 불리며 ‘즉문즉답’을 원하는 스마트폰 세대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을 알아보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를 지닌다.


100만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뷰티 리뷰 플랫폼 ‘언니의파우치’에서 올 한해를 마감하는 의미로 ‘2016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 결과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솔직한 화장품 후기만을 추구하는 ‘언니의파우치’의 언파피플들이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화장품을 30개 카테고리로 나눠서 선정한 것이다. 2016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UNPA BEAUTY REVIEW WINNERS)는 소수의 업계 전문가만 심사에 참여하는 기존 어워드와는 달리 100만명 이상 회원들의 리뷰 빅데이터 분석과 4,000명 이상의 실제 소비자 투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뷰티 리뷰 위너스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웨슬리퀘스트의 자문을 통해 그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정밀 키워드 추가분석을 통해 ‘건성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크림’ 등 카테고리별로 스페셜을 선정해 더욱 세분화된 결과를 도출해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16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는 네이버 패션뷰티 공식 크리에이터 그룹인 뷰스타, 국내 최대 블로그리뷰 플랫폼 위드블로그와 함께 해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어워드로 자리매김했다.


언니의파우치 관계자는 “3년여 간 축적해 온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많은 사람들의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결과물로 내보낼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현재 보유한 2건의 뷰티데이터 관련 특허기술을 더욱 심화시켜 2017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계절적 요인까지 반영한 가장 솔직한 뷰티 리뷰 위너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더페이스샵, 4개 수상 … 최다 수상 브랜드 등극


이번 어워드에서는 스킨케어 위너 14개와 메이크업 16개 등 모두 30개 카테고리의 위너를 선정했고 각 카테고리별로 1~2개의 스페셜 제품을 선정해 모두 70개의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브랜드별로는 더페이스샵의 4개 제품이 수상해 언파 피플이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 임을 입증했다. ‘예화담 생기순환 에센스’로 에센스 부문 위너를 차지했고 ‘더페이스샵 피지 잡는 수분 쿠션’으로 쿠션 부문 위너를, ‘더페이스샵 컨실러 듀얼 베일’로 컨실러 부문 위너를 차지하는 등 30개 카테고리 중 3개 카테고리에서 위너를 차지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았다. 여기에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데일리 리페어 아토 솔트 크림’은 #크림#더모코스메틱 스페셜에 올라 최고의 브랜드력을 과시했다.


그 다음으로는 이니스프리가 3개, 슈에무라가 3개, 아이소이가 2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니스프리는 ‘이니스프리 제주 퍼퓸드 핸드크림’으로 핸드크림 부문 위너를,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로 아이브로우 부문 위너를 차지했고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으로 세럼 부문 수분세럼 스페셜을 수상했다. 슈에무라는 3개 제품 모두 스페셜상을 받았다.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클렌징오일, 웜톤 블러셔, 스테디셀러 아이브로우로 꼽혔다.


아이소이는 일명 ‘아이소이 로즈세럼’과 ‘아이유 립밤’으로 최근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임을 입증했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는 세럼 부문 위너를 수상했고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은 립스틱 부문 립케어 스페셜로 뽑혔다.


이밖에 아토팜, 투쿨포스쿨, 입생로랑, 키스미도 각각 2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6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 어떻게 선정했나?


● 카테고리 선정 : 카테고리 위너(category winner)는 언파 내 카테고리와 인기 뷰티 카테고리 중 어워드(Award)에 포함되는 카테고리를 선정했고 카테고리 스페셜(category special)은 인기 & 관심사 키워드 기준으로 각 카테고리 하위의 세부분야를 선정했다.

● 데이터 마이닝 및 분석 : 2016 언파 리뷰 및 평가 데이터와 빅데이터, 여론조사 전문기업인 웨슬리 퀘스트 빅데이터로부터 자문을 얻었다.

● 후보제품 선정 : 각 카테고리 별 후보제품 TOP6 선정

● unpa.people 및 소비자 투표 진행 : 12월 2일부터 5일까지

● 최종 결과 발표 : 데이터 클리닝과 분석을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언니의파우치는?


언니의파우치(unpa)는 일반인들의 솔직한 뷰티 리뷰를 ‘피부 타입’, ‘피부 톤’ 등 개인화된 정보에 맞게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리뷰부터 제품구입까지 통합된 국내 유일의 원스톱 뷰티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수가 180만에 이르며, 월간 페이지뷰는 5,000만에 달한다.



[2016 unpa. Beauty Review Winners]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