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판매 8억장’ 세계인이 사랑한 글로벌 No. 1 마크스팩

최단기간 최다판매 신기원 …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 선도하는 국가대표 브랜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3-19 15: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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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7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글로벌스타상 메디힐



[CMN 박일우 기자] ‘마스크팩 시대’라는 말이 무방할 정도로 급성장 중인 마스크팩 시장의 글로벌 No.1 브랜드가 ‘메디힐’이라는데 이견을 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전 세계 25개국에 수출되며, 해외 매출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하는 메디힐은 자타가 공인하는 글로벌 1위 마스크팩 브랜드다. 작년 매출 4,000억을 돌파하며 전년대비 두배 이상 성장을 이뤄낸 메디힐은 올 1월 누적판매 8억장이라는 신기원을 이룩했다.


1억장 돌파 2년만에 7억장 더 팔아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대표 권오섭)이 또 한 번 신화를 썼다. 지난 1월 중순 기준 마스크팩 누적판매량 8억장 판매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2015년 1월 1억장 판매 돌파 이후 불과 2년만에 자사가 갖고 있던 ‘마스크팩 최다 판매’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


판매된 8억장의 마스크팩을 나열하면 지구를 4바퀴 돌 수 있다. 면적으로 환산하면 여의도의 약 7배에 달하며, 눕혀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의 360배에 이른다. 특히 8억장 판매기록 중 60%가 해외에서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며 명실공히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했다.


현재 엘앤피코스메틱 제품은 중국, 일본,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을 비롯해 미국, 뉴질랜드, 호주 러시아, 인도, 체코 등 전 세계 25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 사로잡은 ‘고품질·다품종’


메디힐 고성장 비결로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이 첫 손에 꼽힌다. 소비자들에게 마스크팩이 화장품 매장에서 구색을 갖추기 위해 만드는 제품이 아닌, 스킨케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엘앤피코스메틱이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는 제품 수만 220여종에 달한다. 이런 노력은 소비자가 직접 피부 특성과 고민에 맞춰 매일 사용하는 ‘1일 1팩’이라는 뷰티 트렌드를 조성하는 밑바탕이 됐다.


또 다른 성장 비결은 제품력이다. 8억장 판매기록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된 메디힐의 시그니쳐 아이템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는 앰플 한 병의 영양을 듬뿍 담아, 그 성능만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전체 판매량 중 53%의 비중을 차지한 이 제품은 링거병을 본뜬 모양이 그려진 파란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익숙하다.


고품질 마스크팩 컨셉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전략도 성장비결 중 하나다. 숯을 분사해 방사하는 형태로 제작해 색이 묻어나지 않는 까만 시트의 ‘메디힐 W.H.P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 하얀 단백질 성분을 담아 겨울철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 등 특색 있는 제품부터 이마나 미간, 목 등 별도 피부관리가 쉽지 않은 부위에 간편하게 부착해 집중 케어 효과를 볼 수 있는 패치 형태까지 그 제형과 성분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최근 출시한 ‘메디힐 블랙라벨 골든칩 마스크’는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다. 국내 최초 지압 압박 마스크인 이 제품은 엘앤피코스메틱이 현대홈쇼핑과 공동으로 진행한 8개월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했다. 순금성분이 함유된 14개의 골든칩이 안면의 주요 혈점 ‘골든 포인트’를 자극해 피부 순환을 돕는 원리다.



소비자취향·유통채널별 특성담은 EB전략


독특한 아이템을 장착한 다양한 맞춤 제품군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에도 매우 공을 들이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각각의 아이템에 유통채널별 특성과 파트너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 마스크팩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오고 있다.


가령, 기내면세점 전용 제품으로 여행객들이 짐을 간소화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파우치의 규격을 파격적으로 줄인 전용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또 H&B스토어(드럭스토어)별 니즈를 수렴해 마스크 시트의 색상을 달리하거나 성분을 차별화함으로써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매장을 방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이런 EB(Exclusive Brand) 전략으로 탄생한 제품들을 기반으로 드럭스토어, 화장품 전문점, 대형마트, 면세점,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은 물론 약국, 홈쇼핑 등으로도 유통채널을 다각화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늘려가가고 있다.



메디힐 대표 제품


시그니처 아이템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메디힐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천연보습인자 ‘N.M.F’의 액티브 워터 시스템으로 수분에너지를 충전하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대나무 원사를 사용한 피티셀(PT CELL) 원단으로 만들어 단백질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스며들게 하며 이완-수축 효과를 통해 리프팅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앰플 한 병의 영양을 피부에 듬뿍 흡수시켜 수분 강화, 모공 케어, 보습 코팅, 피부 청정 기능 효과가 탁월하다.



숯을 분쇄해 만든

메디힐 W.H.P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


숯 성분이 포함된 마스크팩으로 ‘블랙 마스크’라는 독특한 색상과 함께 탁월한 성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디힐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다.


숯 성분에서 나오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가 팩 속 앰플 성분을 더욱더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블랙 컬러의 시트는 염료를 염색해 첨가물을 함유하는 방식이 아닌 숯을 분쇄하여 방사 처리하는 천연 방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물빠짐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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