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년간 시장 니즈(NEEDS)에 최적화된 용기 제공

생산설비 확장·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글로벌기업 도약 ‘START’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4-23 오후 4:34:2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화장품 원부자재 전문기업 특집] 창신



[CMN 박일우 기자] 화장품 용기 제조의 명가 창신(대표이사 김태수, www. cstns.com)이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천명하고 나섰다. 28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수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다져온 창신은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996년 업계 최초 프리몰드 개발


1988년 설립한 창신은 지난 28년간 업계를 대표하는 화장품 용기 제조·판매업체로 자리매김해왔다. 1996년 최초로 프리몰드를 개발해낸 창신의 용기 제조 노하우는 이미 업계에선 정평이 나 있다.


창신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삼아 다양한 형태의 프리몰드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투명 아크릴의 두꺼운 프리미엄 용기부터 PP 재질의 저가형 용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디자인과 용량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기초화장품 용기로는 에어리스펌프 용기, 크림 용기 등이, 색조화장품 용기로는 에어쿠션, 파우더 용기, 컴팩트, 파렛트 용기 등이 창신이 자랑하는 제품들이다. 이 베스트셀러들은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해브앤비 등 국내 고객사를 비롯해 Bestworld International(싱가포르), SOSEN(캐나다), HCT(미국) 등 해외 고객사에 공급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여 가지 시리즈에 약 200가지 프리몰드 제품을 통해 고객사에 빠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에어리스, 듀얼, 색조 용기에 이르기까지 제품라인을 보다 폭넓게 확장, 강화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중심적 사고’ 모토로 지속적 연구개발


창신의 제품이 고객사에서 호평 받는 배경의 밑바탕에는 탁월한 연구개발 능력이 있다. 창신은 김태수 대표의 경영철학 중 하나인 ‘고객중심적 사고’를 모토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몰두해오고 있다.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고자 개발/금형팀을 주축으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현재 다수의 화장품 용기 디자인 등록 및 화장품 용기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2006년에 이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0(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할 만큼 국제적으로 경영시스템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 측은 고객사의 어떤 니즈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강화해 기존 틀을 깨는, 혁신적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용기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형 Show Room

사출부터 조립까지 한번에 ‘In House’ 시스템


이 같은 창신의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은 경기 화성에 위치한 생산공장을 통해 완벽한 제품으로 탄생된다. 창신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생산공장은 ‘In House’ 시스템을 적용,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In House’ 시스템이란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공정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을 뜻한다. 창신은 이 시스템을 통해 사출에서부터 인쇄, 코팅, 증착, 조립 등 모든 공정을 화성 공장 내에서 완벽하게 처리하고 있다.


또 모든 공정 사이에 품질보증팀을 전면 배치해 품질사고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창신은 특히 몰려드는 국내외 고객사 주문을 감당하기 위해 올해 공장 확장 및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 중이다.



아시아 시장 중점공략 해외매출 본격 확대


28년간 시장의 니즈에 최적화된 용기를 제공해온 창신은 2017년 중점목표로 해외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정의 일환으로, 그동안 창신은 해외시장을 넓히기 위한 작업을 차근차근 준비해왔다.


지난해에는 북미와 유럽의 파트너사를 발굴해 시장을 키웠다. 올해는 아시아 시장을 중점 공략 지역으로 정했다.


김태수 대표는 “창신은 앞으로 안정적인 국내 매출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해외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해 해외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아시아를 주요 타깃시장으로 정해 관련 박람회와 전시회 등에 적극 참가, 유망 바이어들을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연혁

1988. 07 창신 플라스틱 설립

1990. 04 공장 이전

1995. 11 신축 공장 설립

1996. 03 업계 최초 프리몰드 개발

1997. 05 이중 아크릴 용기, 기초 용기 시리즈 출시

1998. 03 제품 전용 쇼룸 오픈

1998. 05 창신 T&S (Technology &Service communication) 상호 변경

2004. 01 회사 내 코팅 공정, 인쇄 공정 설비 신설 (코팅팀, 인쇄팀 )

2005. 07 연구 개발전담 부서 설립 취득

2006. 01 ISO 9001 : 2001 취득

2006. 03 화장품 용기의 구조 및 이의 제작 방법에 관한 특허 취득

2006. 07 ISO 14000 : 2004 취득

2006. 07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

2012. 05 법인 전환 주식회사 창신

2014. 11 제 1공장 확장 (경기 화성 석우동)

2015. 02 제 2공장 설립 (경기 화성 양감)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