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코트라 발간 우수사례집 수록
러시아 레뚜알 및 골드애플 등 화장품 시장 개척 성공사례 선정
[CMN 심재영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최근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지사화 사업을 통해 화장품 한류를 이끄는 수출 성공사례로 선정돼 화제다. 아미코스메틱 측은 코트라가 지사화사업 수출성공사례를 모아 발간한 우수사례집에 수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코트라 지사화 사업은 전 세계 86개국 126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에 전담직원을 두고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현지 마케팅 등 국내 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해 3,270개사를 지원해 우리 중소, 중견기업이 약30억달러(3조4500억원)을 수출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이번 사례집을 통해 한류가 잘 알려지지 않고 보수적인 러시아 시장을 개척하며 거둔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2016년 코트라 모스크바 무역관을 통해 러시아에 약950개 매장을 보유한 대형 유통망 레뚜알과 러시아의 프리미엄 백화점 골드애플에 입점하게 된 사례를 소개하고 2020년까지 아시아 톱10 진입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현재 상하이, 베이징, 홍콩, 뉴욕, 파리, 런던, 두바이 등 전세계 30개 지역을 대상으로 지사화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수출전략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호주를 비롯해 중국의 세포라로 불리는 뷰티 유통 체인 사사(SASA), 러시아 레뚜알, 골드애플 백화점, 중국과 홍콩의 왓슨스(Watsons),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활발하게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코트라 지사화 사업을 통한 마케팅 홍보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오는 5월 뉴욕 뷰티콘(Beautycon Festival New York) 및 9월 파리 한류 뷰티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