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서 화장품 ODM·OEM 확고한 입지 구축

중국 현지 생산 가능 … 신기술·특수제형 유명 바이어 ‘어필’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7-06-08 오후 10: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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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화장품미용박람회 참가업체 특집

2017 China Beauty Expo - 비오코스


비오코스는 지난 달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 푸동신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7 중국 상하이 화장품 미용 박람회(2017 CHINA BEAUTY EXPO)에 참가해 중국 현지 생산이 가능한 화장품 OEM·ODM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특히 비오코스(BIOCOS)는 BIO TECHNOLOGY와 COSMETIC의 합성어로 ‘생명공학을 통한 아름다움의 실현’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코리아나화장품에서 탄생되어진 브랜드라는 점을 부각시켜 당초 사드 리스크로 인한 우려를 씻고 중국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천진 코리아나 법인의 공장 가동으로 중국 OEM·ODM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박람회에 참가한 관계자의 전언이다. 그 결과, 내로라하는 글로벌 브랜드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여러 건의 상담이 오갔다.



글로벌 수준 중국 천진 공장 ‘이목집중’


비오코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난해 완공해 가동에 들어간 코리아나 천진 유한공사의 신공장을 홍보하는데 주력했다.


코리아나 천진 유한공사는 코리아나화장품 ODM·OEM 사업을 추진하는 중국 현지법인으로 국제 품질규격인 ISO9001, ISO22716, ISO14000을 획득해 유수의 글로벌 화장품 회사에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또한 중국 화장품 시장의 수요 증가에 맞춰 중국 내에서 한국 브랜드의 화장품을 저가로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이 같은 사실을 전해들은 중국 현지 거래상들이 비오코스 부스의 제품들에 많은 관심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박람회에서 S사, B사, M사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바이어와의 상담이 이뤄졌고 중국 심천, 창저우, 광저우 등 지역에 기반을 둔 유력 유통 바이어들과 상담하는 등 실질적 거래를 전제로 한 20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마스크·세럼 특수제형 첫선 ‘관심집중’


비오코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모이스처 바이탈 라인(5종)과 신제품인 리프팅 이펙트 스킨 셀 마스크를 비롯한 루미너스 이펙트 스킨겔 마스크, 워터볼륨 이펙스 스킨겔 마스크를 선보였고 파우더 앰플을 포함하는 트랜스포밍 제형이 특징인 비타톡스 세트를 전시했다.


또한 24K 골드 퍼펙트 아쿠아 앰플 마스크와 24K 골드 퍼펙트 콜라겐 앰플 마스크, 24K 골드 퍼펙트 화이트닝 앰플 마스크, 골드 퍼펙트 콜라겐 앰플 세트와 함께 기초와 색조 개발 제형, 립과 섀도 스틱 등 색조 포인트 메이크업 개발 제형을 선보여 바이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 중에서 모이스처 바이탈 라인과 리프팅 이펙트 스킨셀 마스크, 플라워 칵테일 레시피 세럼에 바이어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비오코스 모이스처 바이탈 라인은 아기피부에서 발견되는 천연보습인자를 모사한 Baby Hydro Code™가 성인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고 TS-CERAMAX™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아기피부처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수분라인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주목받은 비오코스 리프팅 이펙트 스킨 셀 마스크는 고농축 콜라겐 파우더 앰플과 고탄력 마스크팩의 시너지 효과로 전문 관리를 받은 듯 탄력있고 탱탱한 피부를 연출한다는 사실이 바이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파우더 앰플은 피부에 눈처럼 사르르 녹아들어 앰플로 변하는 신기한 트랜스포밍 포뮬러로 콜라겐을 비롯한 유효성분을 사용 직전까지 안전하고 신선하게 보존하며,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시키는 신제형이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난 해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6 INNOVATION CIRCLE AWARDS에서 파이널 리스트에 올랐던 제품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플라워 칵테일 레시프 세럼(Flower Cocktail Recipe Serum)이 이번 상해박람회에서도 이슈가 됐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오일 버블이 함유된 고영양 에센스로 오일 버블이 피부에 도포되면서 농축된 영양감을 선사한다. 상층 또는 하층에 다양한 오일을 캡슐레이션하여 유니크한 성상 구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화제가 됐다.


중국 소비자 접점 확대 시너지 기대


비오코스는 최근 중국 수출 전문 업체인 송정에게 오르시아(ORTHIA) 브랜드의 판매권한을 부여해 올해부터 5년간 약600억원 규모의 공급을 하기로 계약했다.


송정은 지난해 중국 유통업체인 Y&F 장발풍윤 유한회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중국 내 오르시아 제품을 공급하고 타오바오, JD.COM, 카올라 등 다양한 오픈마켓을 통해 유통라인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이 공급계약으로 중국 내 오르시아 제품 판매망이 구축되고 후속 브랜드 전개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 맞춤 ODM·OEM 솔루션 제공


비오코스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코리아나화장품의 연구개발 노하우와 최첨단 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ODM·OEM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오코스는 연간 4,600톤(월380톤) 이상의 화장품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제1공장은 1996년 전 생산부문에 걸쳐 CGMP 적격 업소 인증을 받은데 이어 2014년 1월 ISO22716 인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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