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미국 아마존닷컴 공식 입점

자체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보타닉힐 보 32종 판매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8-17 13:32: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박일우 기자] 국내 대표 H&B스토어 올리브영이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와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가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에 공식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마존은 현재 12개국에 진출해 이용자가 3억명에 달하는 전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마존을 통해 라운드어라운드 룸센트,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등 ‘향(香)’을 앞세운 라운드어라운드 제품 16종과,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토너,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등 보타닉힐 보 제품 16종 등 총 32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들은 명동본점 등 올리브영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망인 ‘아마존’을 선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자체브랜드의 독자적인 가치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K뷰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가성비 좋은 자체브랜드를 적극 알리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올리브영 자체브랜드는 지난해 11월 공식적인 외부 채널로는 처음으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한 바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