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길은 이니스프리로, 시판 최강·최고 재입증

8개부문 석권 … 대한민국 여성들이 선택한 국가대표 자연주의 화장품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9-24 12:06: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 이니스프리 (기초토탈/스킨&로션/크림/에센스/자외선차단제/파우더/클렌징/팩)


[CMN 박일우 기자] 지난해 국내 시판시장을 석권한 이니스프리의 아성이 올 상반기에도 이어졌다. 이니스프리는 CMN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조사한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에서 스킨&로션, 크림, 에센스, 자외선차단제, 파우더, 클렌징, 팩 등 무려 7개 부문을 쓸어담으며, 또 한 번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이 같은 활약상에 힘입어 기초토탈 부문에서도 2위와 상당한 격차를 벌이며 당당히 1위에 등극했다.



건강한 아름다움 추구 국가대표 자연주의


국내 최고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을 담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연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2007년 국내 로드샵 1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며 현재 1,134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과 만나고 있다.


청정제주 천원원료 15가지 화장품으로 개발


이니스프리와 제주의 깊은 인연은 1979년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 회장이 제주의 황무지를 푸른 녹차밭으로 만들면서 시작됐다. 이니스프리는 이후 지속적으로 제주의 다양한 천연 원료를 발굴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2008년 제주 녹차를 활용한 ‘그린티 퓨어’ 라인을 처음 선보인 후 녹차, 미역, 화산송이, 감귤, 푸른콩, 유채꿀, 동백, 비자, 곶자왈 피톤치드, 청보리, 풋감, 제주한란, 제주 탄산 온천수, 제주 용암해수, 제주 조릿대 등 총 15가지의 제주 원료를 화장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니스프리는 제주 자연의 혜택을 담은 화장품을 개발하는데서 한 발 더 나아가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3년 시작한 이니스프리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2014년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지구를 위한 놀이라는 콘셉트의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대세 아이돌 워너원 모델 발탁 홍보 강화


올 8월부터 화제의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a One)과 장기 모델 계약을 맺고 보다 활발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워너원은 향후 1년간 이니스프리 주요 제품과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며 광고 영상, 화보,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니스프리와 워너원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그램 방영 당시 화제를 모은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의 정식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디지털 화보, 브로마이드, 360° VR 영상 등 공개하는 콘텐츠마다 화제를 모았다. 이니스프리는 앞으로 워너원과 디지털 화보, 브로마이드, 360° VR 영상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 대표에서 글로벌 No.1으로 발돋움

나라별 맞춤 상품 선보이며 소비자 신뢰·사랑 ‘듬뿍’



미국 뉴욕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한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한 해외 시장 공략에도 한층 힘을 쏟고 있다.


2012년 4월초 중국 상해에 첫 해외 매장을 연 이후 2015년 11월에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하이’를 오픈했고, 2015년 12월에는 중국 내 200호 매장을 오픈하는 등 중국 내 총 453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중국인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세계 최대시장에도 발을 들였다. 이니스프리는 9월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니온 스퀘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같은날 오픈 기념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며 미국 상륙을 대대적으로 알렸다.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2층 157.9㎡(약 47평)규모로 매장에 6미터 규모의 수직정원을 마련해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친환경 그린라이프와 제주 헤리티지를 전면에 표현했다. 이곳에서는 150종 이상의 미국 전용 상품과 900여종에 달하는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미국 고객의 다양한 피부 타입과 컬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스크바(Mask Bar)’에서는 잇츠 리얼 스퀴즈 마스크, 진액 캡슐팩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을 피부타입별로 소개한다.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팔레트’ 및 ‘마이 컴팩트 월’도 마련했다. ‘마이 팔레트’ 월에서는 아이섀도우, 블러셔, 브론저, 컨실러, 컬러 코렉터, 하이라이터 등을 직접 발라보고 원하는 색상으로 나만의 팔레트를 조합할 수 있다. ‘마이 컴팩트’ 월에서는 100가지 이상의 독특한 컴팩트 케이스 디자인에 블러셔, 하이라이터, 컨투어 듀오, 파우더, 2가지 타입의 쿠션 파운데이션을 14가지 색조로 구성해 미국 고객의 다양한 피부 컬러를 커버한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당일 아침부터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기 위해 줄을 서는 등 이니스프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며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를 통해 미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동시에 다른 지역에도 추가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 헤리티지 담은 수퍼 베스트셀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제주에서 최적의 재배기법으로 기른 무농약 녹차를 활용한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쳐 아이템이다. 물 대신 채엽한 지 1시간 이내의 녹차잎을 30초간 스팀한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100%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그린티 밸런싱 스킨&로션


제조된 지 3개월 이내의 제품만을 판매하는 이니스프리 신선 화장품 제도를 도입한 그린티 스킨케어 라인으로, 제주 무농약 생녹차 성분이 풍부한 아미노산과 미네랄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의 회복을 도와주는 수분 보습 제품이다.


비자 시카 밤


30배 병풀을 압축한 고순도 파우더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4X를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이 함유돼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성분의 90%가 천연 유래 성분이며 무향료 및 무파라벤 등 6 프리 시스템(6-Free System)이 적용돼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주 용암 해수 부스팅 앰플&이펙터

제주 용암 해수의 생명력을 담은 고수분 안티에이징 라인의 부스팅 앰플이다. 피부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베이스 앰플에 5가지 농축 이펙터(주름/탄력/화이트닝/모공/시카) 중 2가지를 선택 사용하면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 할 수 있다.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무기자차 선크림


트러블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통과한 트루케어 라인의 선크림이다. 무기자차임에도 수분 에센스를 함유한 워터베이스 포뮬라로 수분감 넘치는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국민 파우더,’ '세범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름종이 파우더로, 이니스프리의 스테디셀러이다.


2015년 여름 시즌에만 100만개가 판매됐고, 2016년 4월에 출시된 ‘출시 10주년 한정 에디션’은 전국 품절 사태를 일으킨 바 있다.


얼굴의 유분을 잡아주는 용도뿐만 아니라 드라이샴푸, 프라이머, 바디파우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5.5 클렌저 &블루베리 리밸런싱 클렌징워터


EWG의 1~2등급 원료만을 원료로 사용한 슈퍼푸드 라인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블루베리 속살처럼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를 당김 없이 건강한 피부 pH로 가꿔주는 약산성 폼 클렌저와 클렌징 워터다.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가장 건강한 상태인 pH 5.5로 유지시켜준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손꼽히는 ‘화산송이 라인’에서 선보인 신제품으로, 제주화산송이의 강력한 피지 컨트롤 효과에 컬러 별로 각각의 다른 기능을 더했다. 옐로우-브라이트닝, 블루-수분, 핑크-생기, 그린-시카, 퍼플-진정, 화이트-매끈결, 블랙-정화 등 7가지 컬러에 각각 다른 기능을 담은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는 피부 부위별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