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패러다임 바꾼 ‘원조 쿠션’의 위엄

없어서는 안 될 파우치 속 필수품 ‘아이오페 에어쿠션®’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9-24 12:26:2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 아이오페 (쿠션)



[CMN 박일우 기자] ‘쿠션’의 원조 아이오페가 대한민국 여성들의 파우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쿠션 리더로서 No.1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냈다.


아이오페는 CMN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 발표한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쿠션’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아이오페가 획득한 점유율 27.5%는 2~5위까지 점유율의 합인 26.0%보다 높다. 이는 화장품 시장에서 쿠션 파운데이션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팩트형 자외선 차단제의 고유명사가 된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위상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글로벌 여성들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2008년 아이오페는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바를 필요 없이 손에 묻히지 않고 피부에 밀리지 않게 계속 덧바를 수 있는 놀라운 발명품,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개발했다.


이는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혁신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능케 하는 이 혁신 제품은 현대 여성들의 일상에 깊이 파고들어 메이크업 필수 카테고리로 입지를 굳히며 매년 매출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에 따르면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아모레퍼시픽 내에서도 6년 연속 판매량, 판매액 1위를 유지하고 있어 명실공히 ‘N0.1 쿠션’이라는 표현에 어색함이 없다.


또 국내에서 아이오페 에어쿠션짋을 시작으로 불기 시작한 쿠션 열풍은 해외로도 이어져 글로벌 유명 뷰티 기업에서도 뒤따라 모방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여성들의 화장 문화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2015년 글로벌 리서치 기관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 여성 75%가 쿠션 화장품을 사용한 적이 있고, 81%의 여성이 재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변할 정도로 쿠션은 메이크업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여성의 평균 화장 시간을 13분에서 7분으로 단축시키는 동시에 더 완벽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화장 문화를 질적으로 발전시킨 제품으로도 평가할 수 있다.



에어쿠션 ® 혁신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


2008년 출시된 1세대 쿠션에서부터 현재의 쿠션에 이르기까지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고객 의견을 담아 제품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핵심 기술력을 진화시켜 왔다.


2017년 4월에는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미러볼 광채를 선사하는 2017 ALL NEW 에어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핵심성분 ‘에어 프리즘 워터TM’의 수분 보유력 강화로 한층 더 깊이 있는 윤기를 살려줘 촉촉한 피부 바탕에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또 입체적인 펄 감을 살리고 빛 반사율을 높여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깊이 있는 광채를 구현한다.


아이오페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3D 벌집 디자인 에어 스폰지’는 원하는 사용감을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유형별 베네핏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로 셀 크기를 달리했다.


내추럴과 커버에서는 고보습 내용물을 피부에 듬뿍 전달할 수 있는 3D 셀 크기로 고안돼 촉촉함과 윤기가 더욱 살아나도록 했고, 매트 롱웨어와 인텐스 커버에서는 더욱 많은 3D 셀 조직이 내용물을 촘촘히 머금고 있다가 밀착력 있게 발려 섬세하고 얇은 커버를 도와준다.


특히 이번 2017 신제품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은은하게 빛나는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이 특징이다. 빛을 받으면 프리즘 광채가 더욱 살아나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미러볼 광채’라는 제품 베네핏을 연상케 한다.


회사 측은 “최신의 디자인으로 최고의 효능을 발휘하는 리더 쿠션 2017 ALL NEW 에어쿠션®의 혁신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7 ALL NEW 에어쿠션®


아이오페 ‘에어쿠션® 커버’


핵심 성분 에어 프리즘 워터TM를 통한 수분 보유력 강화로 깊이 있는 윤기를 살려주는 4세대 윤기 에어쿠션짋, 3D 입체 형상 벌집 스펀지의 최적화 디자인으로 촉촉하고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윤기 피부로 연출해준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내추럴’


수분을 머금은 윤기로 화사한 피부 표현, 두께감이 거의 없는 투명 코팅막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촉촉한 에어쿠션짋. 에어 프리즘 워터TM 를 통한 수분 보유력 강화로 깊이있게 우러나오는 촉촉한 윤기를 구현한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인텐스 커버’


잡티를 촘촘하게 커버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표현을 도와주는 인텐스 커버 쿠션. 다양한 형상의 커버 파우더 조합으로 덧발라도 뭉침이 없으며 촘촘한 벌집 디자인 스펀지가 높은 균일감을 선사한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매트 롱웨어’


번들거림 없는 매트 쿠션. 쿠션파우더와 피팅파우더의 효과가 화사함과 촉촉함은 유지하면서도 겉으로는 보송보송함을 길게 지속시킨다. 벌집 디자인 스펀지가 높은 밀착감을 선사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