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에이지 20’s, ‘넘사벽’ 시장지배력 확인

채널 다변화 제품라인 확장 통해 누적매출 3000억 돌파 기염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9-24 14: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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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 에이지 20’s (파운데이션)



[CMN 박일우 기자] 이제는 누구나 ‘파운데이션’ 하면 첫 손에 꼽을만큼 시장 지배력을 확장해온 에이지 20’s가 올 상반기에도 그 위력을 여실없이 증명했다.


에이지 20’s는 CMN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조사한 2017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34.9%라는 놀라운 점유율을 기록하며 당당히 1위에 올랐다. 2위와 점유율 격차는 무려 26.8%로, 사실상 독주라고 불러도 무방하다.



탄탄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에이지 20’s의 스타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9월 현재 누적매출액 3,200억원을 돌파하며 ‘원조 에센스 팩트’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 2년2개월만인 2015년 11월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단 10개월만에 2,000억원을 돌파했고, 이후 9개월만에 3,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번 누적매출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요인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에센스 커버팩트의 탄탄한 제품력이 꼽힌다.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력이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애경 관계자는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며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은 탄탄한 제품력에 있다”고 말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이제는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원조 에센스 팩트로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온라인서 오프라인, 해외로 채널 다변화


이에 따라 최근 에이지 20’s는 홈쇼핑에 편중됐던 채널구조를 벗어나 온라인, 면세점, 백화점, 해외시장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변화하며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홈쇼핑 채널을 넘어 백화점에 공식 1호점을 오픈했고, 거의 모든 면세점에도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2호 매장을 준비 중이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2015년 에이지 20’s 전체매출 가운데 97.2%를 차지했던 홈쇼핑 매출은 2016년 72%, 2017년 상반기 52.3%로 대폭 축소된 반면 홈쇼핑 외 매출은 2015년 2.8%에서 2016년 28%, 2017년 상반기에는 47.7%로 확대되며 균형을 이루게 됐다.


특히 전년동기대비 홈쇼핑 매출이 23.4% 성장한 가운데, 홈쇼핑 외 비중이 확대되며 건전한 채널 다변화를 이뤄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채널 다변화에 힘입어 에이지 20’s는 2017년 상반기에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성장했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출시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확장


올해부터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에이지 20’s는 대표제품 ‘에센스 커버팩트’의 ‘에센스’를 브랜드 콘셉트로 연결해 에센스, 크림, 클렌징 등 스킨케어 라인을 확장해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는 기능성 제품 확장을 통해 채널 다변화는 물론 해외진출을 확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지 20’s는 누적판매 3,00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로얄 블랙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주요고객인 현대여성을 모티브로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화장품이 될 수 있도록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했다.


건조함으로 예민해질 수 있는 환절기에 맞춰 항산화 효과 에센스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등을 파운데이션 속에 68% 함유했다.


또 파운데이션의 촉촉함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4중 구조의 항균퍼프로 구성했으며, 내용물이 퍼프 위로 새어 나오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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