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코스메틱 클라뷰, 미국 시장 진출 확대
뷰티편집숍 라일리로즈 입점, 앤트로폴로지 온라인 스토어도 진입
[CMN 신대욱 기자]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대표 김현배)가 미국 온오프라인 뷰티 매장 입점을 확대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클라뷰는 최근 글로벌 SPA 브랜드 포에버21(Forever 21)이 새롭게 론칭한 뷰티 전문 오프라인 편집 매장인 ‘라일리 로즈(Riley Rose)’와 미국 대형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앤트로폴로지(Anthropologie)’ 온라인스토어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뷰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글렌데이 갤러리아 쇼핑몰 내 라일리로즈 1호점에 입점 완료했으며 내년 초까지 오픈하는 10여 개의 라일리로즈 매장에 모두 입점할 예정이다.
라일리로즈에 입점한 클라뷰 제품은 주력 스킨케어와 클렌징 라인이다. 베스트셀러인 여배우크림을 비롯해 미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화이트펄세이션 진주세럼, 펄 아이크림, 토너에 클렌징폼, 오일, 워터까지 포함됐다.
미국 대형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앤트로폴로지 온라인스토어에도 입점을 완료했다. 앤트로폴로지에서는 미백과 보습효과를 지닌 화이트펄세이션 펄 세럼 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팩 3종, 퍼퓸 테라피가 가능한 릴리프 펄세이션 바디워시&에센스, 핸드크림 등 스킨케어, 바디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라뷰는 지난해 말 미국 온라인 뷰티 편집숍 소코글램(Soko Glam)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우수한 제품력과 모던한 디자인으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6월엔 미국 백화점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의 뉴욕 소호점 팝업스토어에도 참여, 미국 시장 판로를 확대한 바 있다.
특히 클라뷰의 미국 시장 주력 제품 중 하나인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클렌징 폼’은 소코글램이 내부 심사와 소비자 리뷰, 미국 뷰티 관계자들의 의견을 모아 매년 진행하는 ‘베스트 오브 K-뷰티 어워드 2017’에서 올해의 베스트 K뷰티 아이템 10(10 Top Products Of 2017)에 꼽히며 제품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김현배 클라뷰 대표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백화점 입점과 더불어 라일리로즈까지 미국 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클라뷰 제품을 경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주요 채널을 확보,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남은 라일리로즈 매장 입점을 모두 마친 후 미국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에 힘써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