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메디힐’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위상 재확인

중국 러브콜 쇄도, 독자기술 신제품으로 유럽·중동 바이어 사로잡아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12-04 17:4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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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MOPROF ASIA HONG KONG 2017 특집] 엘앤피코스메틱


[CMN 박일우 기자]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회장 권오섭)이 세계 3대 뷰티 박람회에서 글로벌 바이어들과 현지 전문가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홍콩 Convention Exhibition Center에서 펼쳐진 ‘2017 코스모프로프 홍콩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전 세계 뷰티 관계자들에게 독보적인 기술력을 알렸다고 밝혔다.


‘메디힐 보자’ 바이어 행렬 잇달아


이번 전시에서 엘앤피코스메틱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을 메인 콘셉트로 단장한 전시부스를 통해 홍콩 현지에서 메디힐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이를 통해 특히 홍콩 현지 방문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현지 유통채널과 신규 협력사들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전 세계에서 모인 바이어들은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의 기술력과 제품력에 주목했다. 특히 메디힐 대표 베스트셀러인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회사 측은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의 수분 에너지를 충전하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주는 ‘액티브 워터 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폭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빼어난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해 전 세계적인 K-뷰티 열풍에 커다란 공헌을 하고 있는 브랜드 네임 밸류(이름값)도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으는데 한몫했다.


메디힐 전시부스는 명불허전 마스크팩을 만나보고자 하는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로 전시기간 내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볐다.



여전히 쏟아진 중국 시장 러브콜


특히 메디힐이 사랑받고 있는 중국시장의 러브콜이 집중됐다. 엘앤피코스메틱은 현장에서 쇄도했던 중국 영업 관련 문의를 신속하게 상해지사로 연결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유의미한 매출 실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메디힐은 지난 몇 년간 중국인 소비자 사이에서 높은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메디힐은 중국 2016년 상반기 마스크팩 온라인 매출액 순위 집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한국 브랜드 최고 순위다.


또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중국명 ‘메디힐 아쿠아링거 앰플 마스크’)는 2016년 중국 온라인을 통해 가장 폭발적으로 팔린 개별 제품 3위에 랭크되며, 역시 한국 브랜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인기 브랜드와 개별 제품 모두 5위권 내 한국 브랜드는 메디힐이 유일하다.



유럽·중동 지역 신규 바이어 발굴


엘앤피코스메틱은 이번 박람회의 최대 성과로 유럽, 중동 지역 신규 바이어 발굴을 꼽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럽, 중동 지역 바이어들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최근 선보인 신제품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메디힐 서클포인트 마스크’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 시리즈’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들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심상치 않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메디힐의 새로운 히트작으로 거론되는 제품들이다.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은 출시 4개월만에 200만장을 팔았고, 올 6월 출시된 메디힐 서클포인트 마스크는 110만장 이상 판매됐다. 2016년 1월 출시된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의 누적판매량은 3300만장을 넘어서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일본 아사이카사와 협약해 제품에 도입 중인 ‘압인 마스크 시트’와 중국산, 일본산, 트리셀 등 제품들도 유럽, 중동 지역 바이어들이 이목을 사로잡았다.


메디힐 판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디힐 W.H.P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와 ‘메디힐 E.G.T 타임톡스 앰플 마스크’ 등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는데 한팔 거들었다.


메디힐 관계자는 “이번 2017 코스모프로프 홍콩 뷰티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신제품 3종이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유럽, 중동 지역 신규 바이어들을 발굴하는 데 큰 공헌을 한 부분이 가장 고무적이다”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엘앤피코스메틱의 앞선 기술력과 제품력을 알려 2025년 전 세계 붙이는 화장품 1위 비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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