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잡는 신개념 마그네틱 팩, 신시장 개척”

특허 기술 적용 ‘자성미인’ 팩 개발
중국 위생허가 취득 수출도 본격화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7-12-13 16:11:3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정희석 에스에이치코스메틱 총괄 본부장


[CMN 신대욱 기자] 미세먼지 잡는 신개념 ‘마그네틱 팩’이 등장,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 ‘자성미인(自成美人) 마그네틱 팩’이 주인공이다. 기존 ‘자석팩’과 달리 식용철인 헤모글로빈 철분을 주요 성분으로 담았고, 이를 캡슐로 안정화해 효능을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는 카이스트 박사 출신 연구원이 개발한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을 전개하고 있는 에스에이치코스메틱의 정희석 총괄 본부장은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은 모공 속 노폐물은 빼내고 영양분은 남긴다는 점에서 기존 자석팩과 다르다”며 “제품 사용 전후가 확연히 구분돼 시각적으로도 바로 확인이 가능, 유통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은 식용철로 이뤄진 팩을 얼굴에 바른 후,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노폐물과 함께 철분을 마그네틱으로 제거하는 방식의 신개념 팩이다. 일본과 미국에서 앞서 개발했지만 식용철이 아닌 화장용 철분을 사용해 중금속에 대한 우려가 있었고, 무거운 철분 특성상 오일과 분리돼 흘러내리는 단점이 있었다.


카이스트 박사 출신 개발, 철분캡슐 안정화 특허 적용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은 기존 자석팩의 단점을 보완, 진화한 형태의 마그네틱 팩입니다.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공급되는 올인원 화장품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했어요. 무엇보다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카이스트 박사 출신 연구원의 식용철 원료추출물과 철분 캡슐화로 성분을 안정화한 특허기술이 적용됐습니다. 그만큼 미세먼지에 따른 노폐물은 말끔히 제거되고 유효성분만 남아 피부를 보호하는데 탁월합니다. 식용 철분이어서 인체에 무해하고요. 별도의 세안도 필요 없지요.”


이번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은 2015년 첫 개발됐다. 활성 산소 제거와 모공 클렌징, 보습과 탄력은 물론 피부 혈행까지 개선해 궁극적으로 물광피부를 가꿔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이같은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2년여의 시장 테스트 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부터 판매를 본격화했다. 해외 시장을 겨냥한 대응도 다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특히 최근 까다로운 중국 위생허가를 취득해 중국시장 공략도 본 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사드 여파로 예상보다 6개월 가량 위생허가 취득이 늦어졌습니다. 마침 한중관계도 풀리는 분위기여서 내년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성미인 마그네틱 팩은 제품 사용 전후의 모습이 확연히 구분되는, 시각적 퍼포먼스가 뚜렷해 빠르게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위생허가 취득, 중국 등 해외 수출 본격화


실제 시각적 퍼포먼스를 활용한 동영상을 제작,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현재 유튜브 월 조회수 6만건을 넘겼고, 페이스북은 월 53만건을 넘는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해외 유통채널도 일반 채널은 물론 홈쇼핑 채널로도 협의하고 있다. 영국과 캐나다, 독일 홈쇼핑은 물론 중국 홈쇼핑 채널과도 곧 계약, 본격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국내는 물론 중국과 일본에 상표 등록을 마쳤고, 국내는 한화갤러리아 면세점에 입점해 있다. 해외는 일본 편집숍 돈티호테와 중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 티몰에 입점해 판매중이다. 여기에 러시아, 베트남 총판과 계약을 맺고 수출을 앞두고 있고, 중국도 대형 총판업체와 접촉중이다. 국내 기반도 탄탄히 다지기 위해 국내 주요 면세점으로 영역을 넓히는 한편 올리브영, 롭스, 왓슨스 등 헬스&뷰티스토어 입점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성미인은 내 스스로 아름다움을 꾸민다는 의미를 지녔어요. 제품을 한번 사용했을 때 달라진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에요. 마그네틱 팩에 이어 기존 제품과 다른 비타민 세럼과 팩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입니다. 브랜드 이름처럼 즉각적으로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피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줄 수 있는 그런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