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뷰티 유튜버 육성 나선다

‘언니의 파우치’와 뷰티크리에이터 전문 커리큘럼 운영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7-12-18 17:47:0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대표 김채호)이 국내 최대 뷰티 애플리케이션(앱) 중 하나인 ‘언니의 파우치’(언파)와 콜라보를 통해 스타 뷰티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무료 커리큘럼을 운영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유튜브 3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국내외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포니’, ‘씬님’, ‘이사배’ 등을 필두로 뷰티크리에이터가 유망 직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이번 교육과정 운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자사의 수강생들이 미용 이론과 실무를 넘어서 다양한 종류의 뷰티 콘텐츠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스타 뷰티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운영할 ‘언니의 파우치’는 누적 250만 다운로드, 하루 평균 150만 페이지 뷰,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리뷰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전문 앱이다. 스마트폰 UI에 최적화된 뷰티 정보 콘텐츠를 통해 10대, 20대 여성부터 30대 여성들에게까지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어 대중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기획 노하우를 현장감 있게 가르쳐줄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커리큘럼에서는 메이크업 포스터 촬영, 영상 촬영 노하우, 콘텐츠 제작 방법 등 뷰티 유튜버에게 필요한 기본 역량을 교육 받을 수 있다. ‘언니의 파우치’에서 실제 영상 콘텐츠를 담당하는 전문가가 촬영 기획안 작성 방법부터 다양한 촬영 및 돋보이는 영상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을 가르쳐 준다. 소셜 콘텐츠 담당자는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하기 등의 노하우를 수강생들에게 전수한다.


커리큘럼 종료 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언니의 파우치’를 통한 개인 홍보 및 인턴 기회 제공,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온라인 강사 기회와 장학금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개성이나 엔터테인먼트 능력 등을 발휘하고 싶은 수강생, 뷰티 콘텐츠에 관심이 남다르거나 뷰티크리에이터를 꿈으로 생각하고 있는 수강생들은 오는 22일까지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통해 뷰티크리에이터 커리큘럼을 신청 할 수 있다. 교육은 1월 8일부터 약 두 달 간 진행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모바일 콘텐츠 기반의 현대 사회에서 미용 학원의 역할은 수강생들이 아티스트를 넘어 콘텐츠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 나아가 뷰티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도록 지원 해주는 것”이라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이번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트렌드를 앞서가는 발 빠른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미래 뷰티 산업 현장의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