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쁘아 스펀지, 피카소 브러쉬 ‘인기’

글로우픽, 소비자 뽑은 화장소품 톱3 발표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7-12-28 오후 8:37:1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스펀지는 에스쁘아, 브러쉬는 피카소, 뷰러는 시세이도가 여성들의 선택을 받았다. 지난 한해 여성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화장소품 브랜드들이다.


이는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이 최근 발표한 ‘2017 컨슈머 뷰티 어워드’<본지 958호(12월 27일자) 12면 참조>를 통해 확인됐다.


2017년 1월부터 11월 말까지 글로우픽 사용자가 작성한 총 74만건 이상의 리뷰를 분석해서 얻은 결과다. 총 67개 품목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순서 1~3위로 집계했는데 그 중 화장소품이 포함됐다. ▲스펀지 ▲뷰러 ▲브러쉬 ▲헤어소품 ▲페이스/아이소품 등이 별도 집계됐다.


스펀지에는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 리얼 테크닉스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 클리오 하이드로 스폰지가 톱3에 들었다. 리얼 테크닉스는 글로벌 메이크업 도구 전문 브랜드로 올리브영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브러쉬는 피카소와 미샤가 각각 톱3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소 브러쉬도 톱3에 랭크됐다. 뷰러 톱3에는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슈에무라 아이래쉬 컬러 N과 함께 카이 핑크펄 컴팩트 뷰러가 꼽혔다.


헤어소품 톱3에는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와 웻브러쉬, 아이캔디 레인보우 볼륨S 브러쉬가 이름을 올렸고 페이스/아이소품 톱3에는 이마트 잘스며드는 화장솜, 카이 눈썹칼, 유니참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 등이 언급됐다.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리뷰는 글로우픽 자체 알고리즘과 1:1 전수조사 등 총 4단계의 검수를 거쳤다. 또한 평가자 수가 최소 70명을 충족하지 않는 품목은 이번 어워드 집계에서 제외했다.


한편 에스쁘아와 리얼 테크닉스의 스펀지, 이마트의 잘스며드는 화장솜, 유니참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 아이캔디 레인보우 볼륨S 브러쉬, 웻브러쉬 등은 화장소품 분야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