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 30.3% 증가

상품 다양화‧가격할인‧사은품 증정 행사 등 영향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3-14 13:3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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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뷰티상품 다양화, 가격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 등의 영향으로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 동월대비 30.3%가 증가했다.


통계청은 최근 ‘2018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발표하고 미세먼지, 한파 등의 영향으로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전년 동월대비 20.8% 증가한 8조69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중에서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2452억원으로 32.4%가 증가했다.


화장품은 7785억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30.3%가 증가했고, 전월 대비로는 19.6%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화장품 거래액이 전체 상품군에서 차지하는 구성비는 온라인 8.9%, 모바일 7.9%로 집계됐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온라인은 거의 변동이 없었고(0.6%p), 모바일은 축소(-1.3%p)됐다. 전월과 비교하면 온라인은 1.3%p, 모바일은 0,3%p 늘어났다.


화장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지난 해 1월 61.0%에서 올 1월에는 53.5%로 축소됐다. (-7.5%p) 전월 60.6%와 비교해도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다. (-7.1%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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