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AGE 20’s’ 홈쇼핑서만 1400억 ‘기염’

3년 연속 부동의 1위 …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인기 독차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8-03-19 02:36:3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8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 파운데이션 AGE 20’s


[CMN 박일우 기자]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AGE 20’s가 파운데이션 부문 최강자 자리를 굳게 지켰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본지와 다국적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 패널이 공동조사해 발표한 ‘2018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엄청난 격차를 보인 것은 차치하고 2~5위까지 점유율을 합한 수치의 두 배 가량 되는 35%의 점유율로 3년 연속 수위 자리를 ‘그냥’ 지켰다. 워낙 압도적인 소비자 사랑을 받고 있어 당분간 도전자 자리에 오를 브랜드를 찾기도 힘든 지경이다. 유일한 경쟁자는 매시즌 업그레이드 되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다음 버전이다.


AK플라자 분당점 AGE 20's 2호점


회당 평균 10억 판매 누적매출 4000억 돌파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한해 동안 홈쇼핑에서 연간 200만 세트, 1,430억원의 판매를 돌파하며 출시 이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2016년에 연간 판매 1,260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 1,000억 제품에 오른 것에 이어 2017년에도 약 13% 성장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총 141회 홈쇼핑 방송이 진행돼 1회당 10억원의 평균 판매액을 기록하며 평균 판매액도 2016년 대비 17% 증가했다. 이런 인기에 힙입어 GS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등 주요 홈쇼핑의 ‘2017년 10대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처음 출시돼 현재까지 홈쇼핑 판매기준으로 누적매출 4,000억원을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출시 26개월만에 누적판매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단 10개월 만에 2,000억원, 9개월만에 3,0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단 8개월만에 누적판매 4,000억원을 돌파하며 기록을 단축하고 있다.


모방할 수 없는 탁월한 제품력 ‘에센스 포켓기술’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계속되는 인기 요인은 단연 제품력. ‘에센스 포켓기술’로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차별화된 제형으로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출시 이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즌제품을 선보인 노력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론칭 4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시즌9 ‘에센스 커버팩트 TX(TENSION EXTREME)’는 수분에센스의 함량을 70%까지 끌어올려 건조한 계절에 피부를 촉촉하게 할 수 있도록 보습력을 극대화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키고 원조 에센스 팩트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했다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의 ‘부메랑팩트’ 애칭을 추가하며 신규 구매자 유입은 물론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면세점·백화점으로 채널확대, 중국시장 정조준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에서 더 나아가 해외, 면세점, 백화점, 온라인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최다 판매를 기록했던 홈쇼핑과 더불어 해외, 면세점 채널에서도 매출이 성장하며 매출 비중을 다양한 채널로 분산시키며 영역을 더욱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애경산업이 지난해 9월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서, 중국시장에서도 K-뷰티 대표 제품으로서 저력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세점과 백화점 등 프리미엄 유통 채널 진출도 순조롭게 진행되며 성과를 내고 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현재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국내 모든 면세점에 입점했다.


또 오프라인에서도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에 힘입어 AK플라자 수원점과 분당점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백화점에도 진출, 그 영역을 한층 넓혀가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