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보습 최강 브랜드 ‘소비자 각인’ 성공

더마 코스메틱 전문성·대중 브랜드 친숙함 함께 지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3-19 02:4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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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8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 바디보습 세타필


[CMN 심재영 기자] 세타필은 강력했다. 피부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이 2018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보습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명실상부 바디보습 분야의 넘버원 브랜드 임을 증명해냈다. 특히 올해는 점유율에서 차 순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벌리며 동일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수상해 세타필의 높은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 인지도를 다시금 실감케 했다.


소비자 진솔한 후기, 신뢰도 제고


세타필이 광고와 모델 없이도 이처럼 강력한 브랜드 파워을 가질 수 있었던 데는 소비자들의 제품력에 대한 신뢰가 주효했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고민을 토로하던 이들의 진솔한 후기가 세타필의 탁월한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만들었고, 신뢰가 입소문이 되어 지금의 세타필을 있게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에 힘입어 세타필은 빠르게 변모하는 국내 뷰티 트렌드에 맞춰 유통망부터 신제품 출시, 리뉴얼까지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앞선 시도를 펼친 것 또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분석이다.


병의원, 피부과, 약국 판매 중심의 유통 채널을 넘어 대형 할인 마트와 각종 온라인 채널, 뷰티 트렌드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드럭스토어까지 발을 넓히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의 전문성과 제품력, 대중 브랜드의 친숙함까지 이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넘버원 바디 보습 브랜드’가 됐다는 평가다.



70년 피부 과학 솔루션


세타필은 70년 전 피부과 치료제와 함께 써도 좋을 정도의 순한 클렌저를 연구·개발하던 중 탄생한 브랜드다. 이후, 글로벌 피부전문제약기업 갈더마 사의 연구력과 기술력을 만나 보습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넓혀 현재의 저자극 보습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기틀을 갖췄다.


세타필은 과도한 스킨케어보다는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본연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세정-보습-차단’ 3단계의 근본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토대로 기초부터 튼튼한 스킨케어의 정석을 제안한다.



건강한 피부, 보습 클렌징서 시작


세타필 브랜드의 시작을 알린 ‘세타필 클렌저’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타필의 대표 제품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건강한 클렌징, 보습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면서 약산성 클렌징의 선구자적 역할을 했던 ‘세타필 클렌저’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세타필 클렌저는 건강한 피부의 pH농도와 유사한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로, 피부 보호 장벽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불필요한 노폐물과 각질만을 가볍게 제거하고 동시에 수분을 공급해 클렌징 단계부터 건강한 보습을 선사한다. 뛰어난 보습력이 사용 후 당김이 없어 이중 세안제, 모닝 세안제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액상 타입으로는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일반 피부용)’와 ‘세타필 오일리 스킨 클렌저(지성 피부용)’가 있으며, 전신에 사용하기 편리한 고체 타입의 ‘세타필 젠틀 클린징 바’가 있다.



업그레이드 된 저자극 보습 포뮬러


국내에서 세타필을 바디 보습 No.1 브랜드의 반열에 오르게 한 주역인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과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인의 피부 건강을 연구해온 세타필의 연구 결과가 집약된 보습 포뮬러다.


더욱 가벼워진 텍스처가 뛰어난 발림성과 흡수력을 자랑하며 피부에 깊고 빠른 보습 효과를 선사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보습과 보호에 탁월한 아보카도 오일 등 우수한 연화제와 수분을 끌어당기는 습윤제를 함유해 미세먼지, 일교차 등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자연 상태의 피부 천연 보호 장벽 기능을 보호하고 장시간 수분 유지를 돕는다.


또,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방향 성분을 배제했으며, 면포를 유발하지 않아 얼굴을 포함한 전신에 사용 가능하다.


특히, 소용량 스타터 패키지를 출시하며, 세타필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 또는 여행지에서도 부담없이 세타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펼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입소문 타고 성장


세타필은 그 흔한 TV 광고도 모델도 없다. 대신 지금의 세타필을 믿고 사용해온 소비자들의 진정성 있는 후기가 입소문이 되어 지금의 세타필을 있게 했다.


특히, 세타필은 본질적인 ‘더마 코스메틱’의 장점을 살려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 팁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직접 듣고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cafe.naver.com/mycetaphil)를 운영, 3만 4천여 회원(2018년 3월 기준)과 매일 소통하며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고 근본적인 피부 건강 케어 팁을 전하고 있다.


3만여 회원들 또한 자발적으로 세타필의 서포터즈가 되어 피부 고민과 사용 후기를 올리며 세타필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친근하게 세타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키자니아, 어린이 마라톤, 그림 대회 등을 후원하는 한편, 뷰티 트렌드를 리드하는 가로수길, 부산 송정 해수욕장 등지에서 샘플링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와 친밀도를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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