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헤어샵 초고속 성장 매장 노하우 공개

이가자 서울대입구, 헤세드 구월동본점, 파란헤어 강남본점 비법 전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5-18 16: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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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카카오헤어샵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8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 BEAUTY SEOUL 2018)’에서 ‘카카오헤어샵 초고속 성장 매장 노하우 공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약 200여명의 미용실 원장, 디자이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총 4개 세션으로 구성, 각자 맡은 직무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번째로 강단에 오른 이가자헤어비스 서울대입구역점 장시오 대표는 ‘경영자로서 노하우’를 공개했다. 내/외부 요인으로 인하여 겪은 매장의 고비, 그리고 직원들에게 지능 정보 기술을 이해시킴으로써 운영에 전환점을 맞아 카카오헤어샵 입점 1년6개월 뒤 매장 전체 매출이 56% 상승하는 효과를 얻음은 물론, 직원들의 마인드 변화로 입점 후 600% 이상 매출이 상승되는 디자이너도 양성됐다고 밝혔다.


두번째 발표자로 나선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이성희 실장은 ‘관리자로서 노하우’를 공개, 재래시장 상권에서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살롱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세부 비법을 전수했다.


카카오헤어샵이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운영 활성화 교육 지침대로 그대로 실천한 결과, 신규고객 480%, 기존객 550% 상승함으로써 시술매출 472% 상승 효과를 봤다고 한다.


마지막 성공사례는 ‘디자이너로서 노하우’를 공개한 파란헤어 강남본점 고수 팀장의 직강의 진행됐다.


카카오헤어샵 2016년 인기디자이너 TOP20 선정, 2017년 예약 TOP1위로 선정된 고수 팀장은 모든 성공의 시작은 “생각을 바꾸면서부터”라고 강조했다. 어떤 플랫폼이든 선점이 중요한 상황에서 선점할 수 없는 구조라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고수 팀장은 카카오헤어샵에 올인하는 선택을 함으로써 카카오헤어샵 내 고객 유치에 힘써왔다고 전했다.


고객 맞춤형 리뷰 응대로 자연스럽게 소개 고객이 유치되고, 메뉴 판매 분석을 통하여 인기 스타일 을 가려내어 사진을 노출함으로써 판매 촉진 효과를 냈다. 또한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과는 “친구”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관리했다고. 이러한 노력 끝에 지난 3월에는 디자이너 개인 월매출 4천만원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사례 발표 후 카카오헤어샵 이재규 CGO는 카카오헤어샵에서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4가지 단계를 소개, 현황분석부터 메뉴구성, 사진등록, 리뷰관리 등 실질적인 매장 실행 세부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했다.


이재규 CGO는 “카카오헤어샵에 입점되어 있는 매장들은 노출력과 콘텐츠력에 따라 매출 73.5배라는 성장의 차이를 보인다”며, “이번 초고속 성장 매장 노하우 공유 컨퍼런스를 통하여 보다 많은 매장들이 서비스 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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