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6월 7~8일 신용산 본사서 대외고객과 소통·협업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실현
[CMN] 아모레퍼시픽그룹은 6월 7~8일 이틀간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3층에서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주요 가치 중 하나인 개방 정신을 토대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함으로써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자 이 행사를 마련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최초로 실시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의 혁신 상품 개발 협업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제안, 브랜드 제품/테마 존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27개 제품 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해 혁신 상품 개발을 협업하고 제안하는 장이 마련된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대상으로 주요 상품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며, 각 파트너사와 브랜드 간 상품화를 논의할 수 있는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메이크업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도 진행된다. 지난 5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 아이디어 중 1차 내부 평가로 선정된 최우수 10인의 인플루언서 출품작이 6월 7일 아이디어 공유회에서 공개된다. 이날 심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에 응한 인원 중 선별된 공감 투표단 300명의 참여로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1, 2층에서는 ‘美술관’을 콘셉트로 한 브랜드 제품/테마존이 운영되며, 아모레퍼시픽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1층 브랜드 테마존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제품들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6개의 포토 존으로 구성돼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총 8개 브랜드의 주요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도 운영된다. 아울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업 퀵 터칭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2층 고객연구센터에서는 사전예약자 100명으로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피부 타입과 선호 향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처음 진행하는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중한 분들로부터 혁신적인 상품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오픈 디벨롭먼트(Open Development)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에게는 뷰티 혁신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apinnovationd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