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무더위, 여름 한정 마케팅 활발

여름 에디션 잇따라 출시 … 수분, 선케어, 메이크업 등 다양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8-07-12 16:18:5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신대욱 기자]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여름 한정 에디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주요 업체들은 수분 제품부터 선케어, 메이크업, 향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디션을 내놓고 ‘한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선 여름 시즌 수요가 늘어나는 수분 제품과 쿨링제품, 선케어 제품 한정판 출시가 많은 편이다. 라네즈와 아이오페, 라비오뜨, CNP, 제이준코스메틱, 더샘 등이 관련 에디션을 내놨다. 라네즈는 비주얼 아티스트 김건주 작가와 베스트셀러 5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와 밸런싱 토너, 퀵 모닝 마스크, 스테인드 글라스틱, 커버 쿠션 등 베스트셀러에 김건주 작가만의 감성을 담은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했다. 이번 에디션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스파클 마이 웨이(Sparkle My Way)’를 내걸면서 이달부터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맞춰 출시됐다.


아이오페도 글로벌 아티스트 나난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바이오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이달초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바이오 에센스 500만개 판매를 기념해 이뤄졌다. 바이오 에센스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더위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이번 에디션은 나난 작가 특유의 감성과 바이오 에센스만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CNP 차앤박화장품과 제이준코스메틱은 오버액션토끼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에디션을 선보였다. CNP가 내놓은 에디션은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다. 발랄하고 흥이 넘치는 오버액션토끼 캐릭터를 담은 디자인의 스페셜 세트를 파우치 형태에 담았다. 제품 출시 10주년 기념 에디션이다. 제이준이 내놓은 한정판은 마스크팩 스페셜 에디션이다. 인기 라인인 블랙 물광 마스크와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에 오버액션토끼 네일 스티커가 함께 구성됐다.


더샘도 오버액션 꼬마토끼와 콜라보레이션한 여름 에디션을 내놨다. ‘여름휴가를 떠나는 오버액션 꼬마토끼’를 컨셉으로 여름 또는 휴가지에서 필요한 필수 아이템으로 제품을 구성했다. 파워 스테이 쿠션과 아이스 레몬 수딩젤, 아이스 레몬 수딩 포 페이스, 스파클링 아이, 립 페인트 등으로 이뤄졌다.


라비오뜨는 헬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입점을 기념해 랄라블라 전용 블루 세이프티 선스틱 핑크 에디션을 내놨다. 사랑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랄라블라 감성을 더한 디자인에 바캉스 시즌, 파우치 속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구성했다.


여행용 남성제품 에디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보닌과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 등이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 보닌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여행가방 속 필수 아이템으로 ‘보닌 배트맨&슈퍼맨 트래블 키트’를 선보였다. DC코믹스의 대표 캐릭터인 배트맨과 슈퍼맨 디자인을 적용했고, 남성용 올인원 제품인 파우더리 에센스와 페이스 앤 바디 올인원 클렌저, 샴푸, 치약, 칫솔까지 5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는 11번가 단독 판매 기념으로 ‘에너지팩토리×토트넘 홋스퍼 스킨핏 맨즈밤 스페셜 에디션’을 내놨다. 맨즈밤과 올인원 에센스, 폼 클렌저로 구성했고, 각각 50ml 소용량으로 제작해 여행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한정 컬렉션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에스쁘아와 어반디케이, 반디 등이다. 에스쁘아는 썸머 글로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컬렉션 ‘프리티 집시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자유로운 집시 컨셉의 컬렉션으로 블러쉬, 아이섀도우 팔레트, 아이라이너, 틴트라커, 네일 등 5가지 품목으로 구성했다.


어반디케이는 ‘본투런 아이 팔레트’를 한정 출시했다. 데일리룩부터 바캉스룩까지 다양한 TPO에 맞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21가지 컬러를 담았다. 네일 브랜드 반디는 손톱 영양제와 핑크 토끼 모양의 휴대용 미니 선풍기가 함께 들어있는 ‘핑크다이아 핑크 래빗 스페셜 에디션’을 내놨다.


이밖에 헤라와 조말론은 각각 향수와 향을 담은 바디&헤어 오일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헤라는 무더운 여름, 청량감을 전해주는 그린 시트러스 계열 향수 아이스 그린 오드뚜알렛을 내놨고, 조말론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바디 앤 헤어 오일을 출시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