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소녀들이 열광하는 NO.1 메이크업 브랜드
혁신 컬러, 독창적 아이디어로 국내 넘어 전 세계에 '즐거운 화장놀이' 전파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8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 에뛰드하우스 (색조토탈/아이섀도)
[CMN 박일우 기자] 에뛰드하우스가 올 상반기에도 아름다워지기 위한 소녀들의 꿈과 희망을 열렬히 응원했다.
에뛰드하우스는 CMN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조사해 발표한 2018년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에서 색조토탈과 아이섀도 부문을 석권했다.
39.1%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무한독주한 아이섀도 부문을 필두로 색조 카테고리 전 부문에 걸쳐 소비자들의 고른 호응 속에 수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사랑 독차지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는 2018년에도 K-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메이크업 브랜드로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컬러와 이색적인 아이디어의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20대 대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경험으로 기분 좋은 스윗한 에너지를 전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컬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트렌드에 민감하고 본인의 개성을 드러내는데 적극적인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트렌드와 시즌 이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국내 면세점을 포함해 약 43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07년 태국의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새롭게 진입하는 국가마다 안정적인 사업을 펼치며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현재 중국, 일본,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 14개국에 2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등 주요 국가 전용 제품과 전용 컬러를 개발해 제품 현지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2018년 3월에는 아시아 메이크업 브랜드 최초로 두바이 몰에 1호점을 오픈하고 현지 고객, 미디어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NS 통해 전세계 팬들과 활발한 소통
에뛰드하우스의 주요 고객들은 SNS에 익숙한 세대이며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만큼 에뛰드하우스 역시 국내를 포함해 진출한 전역의 국가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십만 명의 팬들과 브랜드와 제품, 메이크업에 대해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중국,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한류 아이돌 메이크업, 한국인의 깨끗한 피부 메이크업 등을 알려주기 위해 한국으로 초청해 뷰티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전 세계에 K-뷰티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보다 적극적인 브랜딩 활동을 통해 고객과 더욱 직접적이고 밀접하게 소통하며 친밀감을 늘려나가고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 사랑 뜸뿍 ‘Best of Best’
매트 시크 립라커
풍부한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에 얇고 고르게 퍼져 번들거림 없이 매트하고 시크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트한 립 제품을 사용할 때 흔히 느낄 수 있는 건조함과 뻣뻣한 사용감은 최소화하고 입술에 착 감기는 밀착감과 보습력은 강화했다.
잦은 수정 없이 오래 유지되는 립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 또한 특장점 중 하나다. 총 12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그 중 5가지 컬러에 에뛰드하우스 새 모델로 발탁된 ‘레드벨벳’ 멤버 이름을 붙인 점도 특별하다.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단 한 번의 터치로도 더블 커버 효과를 부여해 결점없이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주고, 자석처럼 피부 굴곡을 따라 얇고 빠르게 밀착돼 무너짐 없이 24시간 동안 처음 화장을 그대로 유지해주는 파운데이션이다.
국내외 컬러 전문가의 자문을 바탕으로 완성된 12가지 다양한 컬러로 쿨톤, 웜톤 등 내 피부에 딱 맞는 컬러로 구성해 전문성을 담았다.
더블 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인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에 촉촉함을 더했다. 피부 안팎으로 맑고 투명한 윤기를 전해 건조한 가을, 겨울에도 부담 없이 쓰기 좋다.
2중 글로우 필름막의 더블 글로우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푹 자고 일어난 것 같은 맑은 윤기를 24시간 유지 시켜주고, 미세 커버 파우더 입자가 구현하는 에어리 모이스처 핏™ 기술이 단 한 번 터치로 가볍고 쫀쫀하게 밀착돼 얇지만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스킨 케어 보습 성분이 61%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 유지되며, 시즌 이슈에 맞춰 10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들어주는 음영 컬러와 데일리 메이크업에 적합한 브라운 컬러 구성의 ‘플레이 컬러 아이즈 인 더 까페’, 부드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에 그윽한 분위기의 포인트 컬러와 블링블링한 펄 글리터로 구성된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포인트 메이크업에 적합한 ‘플레이 컬러 아이즈 체리 블라썸’, 피치톤 컬러 구성의 ‘플레이 컬러 아이즈 피치팜’ 등으로 구성됐다.
플레이 컬러 멀티 팔레트
11색의 컬러 구성으로 아이와 치크 메이크업을 한번에 완성할 수 있는 멀티 팔레트 제품. 9색 아이 컬러와 2색 치크 컬러로 구성됐으며, 눈가와 치크에 착 달라붙는 밀착감과 우수한 발색으로 오랫동안 메이크업을 지속시켜 준다.
9개의 글리터 아이섀도우와 2개의 하이라이터 구성으로 화려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스팽글 드레스룸’, 세련된 컬러 구성으로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완성 시켜주는 ‘스트릿 패션’, 11개의 매트 제형으로 포근하고 부드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한 ‘니트 클로짓’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