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 K-라이프스타일로 넘어서라!"

KOTRA, '2019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발간 권역별 이슈·시장진출 해법 제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8-12-26 15: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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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풍을 타고 있는 K-뷰티의 지속 성장을 위해 K-라이프스타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

K-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유아용품 및 유아교육서비스, 프랜차이즈, 건강관리 및 의료서비스, 온라인 유통, 인테리어 등이 각 권역별로 수출유망 서비스로 파악됐다.

한류 선호가 중국, 동남아지역을 넘어 북미, 유럽, 중남미로 확산되고,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혁신 히트제품이 속속 개발돼 화장품 산업의 프리미엄화는 물론 수출시장 다변화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내년을 우리 기업의 새로운 진출 전략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삼아야 한다.

신보호주의와 세계 경기둔화 우려, 4차 산업혁명이 야기한 산업구조 재편의 가속화 등 내년 세계시장 리스크 속에서도 우리 기업은 산업 및 소비트렌드 변화 대응, 한류와 경제협력 등 세계 경제의 흐름과 우리만의 강점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MN] KOTRA(사장 권평오)가 이 같은 내용은 담은 ‘2019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보고서’를 발간한다.


이 보고서는 내년 1월 9일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에서 배포될 예정이며, 2019년 시장전망 및 주요이슈, 비즈니스 환경 분석을 통해 우리의 기회와 위협요인을 분석한 권역별로 차별화된 진출전략이 담겨있다.


또 127개 해외무역관에서 현장 정보와 경험을 토대로 발굴한 수출유망 상품과 서비스도 포함돼 있으며, 우리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년 KOTRA 사업, 주요 정치경제 일정 및 전시회 정보도 상세히 소개된다.


김종춘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급변하는 세계경제 통상환경에서 우리기업이 해외시장 개척의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권역과 국가별로 시장현황을 분석하고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철저하게 분석했다”고 밝히면서 “우리기업이 새로운 해외시장에서 진출기회를 찾을 수 있는 해법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KOTRA는 내년 1월 9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19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번 보고서를 배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10명의 KOTRA 해외지역본부장이 직접 권역별 경제전망 및 주요이슈를 제시하고 시장진출 전략을 전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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