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입점의 효율적 비법 공개

화장품산업연구원, '제6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19-02-14 13: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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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이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활성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세미나를 갖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한국 아마존글로벌셀링은 오는 2월 22일 서울 상암동에 소재한 중소기업중앙회 DMC타워 대회의실에서 ‘제6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해부터 제공해오던 주요국가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련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입점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CCIC 김주연 차장이 ‘중국 화장품 정책 방향과 2019 규정 변화’를 주제로 최근 중국 시장 규제 변화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미국 온라인 시장 진출 방법(Amazon) : 전략과 비용(아마존글로벌셀링 사업개발팀) △아마존 화장품 트렌드와 기회(아마존글로벌셀링 미국사업팀) △미국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사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심으로(어반마케팅 매니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발표 이후에는 현장에서 아마존 관계자들이 직접 희망 기업에 한해 입점 개별상담을 지원한다.


화장품산업연구원 조남권 원장은 “글로벌 온라인 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중소 브랜드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돕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특히 올해 세미나는 플랫폼 기업과 직접 연계한다는 점에서 더욱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세미나 참석은 올코스(www.allcos.biz)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참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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