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선케어 시장서 '소비자 만족'시킨 AHC

칸타 월드패널 조사 결과 선케어 연속 2년 1위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9-03-11 오후 5:54: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365일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선케어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AHC가 국내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로 꼽혀 눈길을 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가 국내에 거주하는 15~65세 여성 패널 중 약 9,700여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AHC가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백화점, 원브랜드샵 유통 채널 브랜드 제외)에서 구매액 기준(2016년 9월 12일부터 2018년 9월 9일까지 조사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선케어 강자’로 우뚝 섰다. 20여년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순한 성분과 손에 묻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편의성, 끈적임 없는 사용감 덕분에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AHC 선케어 라인 중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는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과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은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내수성과 휴대와 사용이 편리한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 역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넓은 면적에 적용하기 편한 메가 사이즈로 제작해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가볍게 두드려 케어할 수 있어 시중의 일반 선 쿠션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AHC 선케어 라인은 매년 변화하는 기후와 환경,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시즌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칸타 월드패널은 전 세계에 패널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적인 신뢰도를 갖춘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으로 해마다 전국 여성 패널리스트들의 화장품 구매 기록을 분석해 브랜드 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조사는 실제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매 데이터 기록 지표를 바탕으로 집계돼 객관성과 공신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