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파운데이션 앞세워 색조화장품 시장 점령

에센스 커버팩트로 4년 연속 파운데이션 부문 석권 … 색조 부문서도 최강자로 등극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9-03-24 22:31:4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9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 색조 토탈·파운데이션 AGE 20’s


[CMN] AGE 20’s 가 수퍼 베스트셀러인 에센스 커버팩트로 대한민국 색조화장품 시장을 평정했다.


AGE 20’s 는 본지와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 패널이 공동조사해 발표하는 2019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 색조 토탈 부문과 파운데이션 부문을 석권했다.


파운데이션 부문 1위는 사실 예정돼 있던 것과 다름없다. AGE 20’s 는 2016년 혜성처럼 파운데이션 최강자로 등극한 이래 매년 2위와 5~6배 이상 차이나는 말도 안 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독주를 올해까지 4년 연속 거듭해오고 있다. 올해 AGE 20’s 의 점유율은 33.9%로, 2위(5.4%)에 비해 6배 이상 높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올해에는 색조토탈 부문까지 석권했다는 점이다. AGE 20’s 는 색조토탈 부문에서 7.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수년간 1위 자리를 놓지 않았던 에뛰드하우스를 밀어내고 정상에 올랐다. 11번째 시즌을 맞으면서도 전혀 식을 줄 모르는 소비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위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첨단‘에센스 포켓기술’을 장착한 탁월한 제품력에다 소비자의 니즈를 발빠르게 수렴·반영해 매 시즌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면서 대한민국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신화를 쌓아가고 있다.


홈쇼핑 누적판매 750만세트 누적매출 5300억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나의 모습이라는 뜻을 담아 ‘My 20’s NOW’를 모토로 시작된 브랜드다. AGE 20’s의 ‘20’s’는 나이를 떠나 자신만의 기준과 방식으로 나를 가꾸며 매일 매일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만들어 나가는 지금을 의미한다.


AGE 20’s에서는 지금 이 순간 가장 아름다운 나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생명력과 에너지로 가득 찬 아름다움을 연구하며 한 방울 한 방울 담아낸 고효능 성분과 엄선된 원료를 담아낸다.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기존 쿠션이나 파운데이션과 다른 차별화된 제형과 제품력으로 줄곧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에센스가 함유된 ‘에센스 포켓 기술’로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췄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현재 국내 홈쇼핑에서 11번째 시즌 제품인 ‘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XP’를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고 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탁월한 제품력은 2013년 첫 방송판매 직후부터 입소문이 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시즌1부터 시즌11까지 올 1월말 기준으로 국내 홈쇼핑 누적 판매수량은 750만세트, 누적매출 5300억원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촉촉함·커버력 모두 갖춘‘에센스 포켓기술’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계속되는 인기 요인은 단연 제품력에 있다. ‘에센스 포켓기술’로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에센스가 함유된 차별화된 제형을 통해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출시 이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즌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 측의 노력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켰고, 현재까지 원조 에센스 팩트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다른 제품을 사용했다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의 ‘부메랑팩트’라는 애칭까지 생겨날 정도로 신규 구매자의 유입은 물론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화장품 역사를 통틀어도 보기 드문 희귀 베스트셀러라는 평가다.


더 우아해진‘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XP’


AGE 20’s는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5주년 및 국내 홈쇼핑 누적매출 5000억원 달성을 기념해 지난해 11월 11번째 시즌으로 ‘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XP’를 선보였다.


AGE 20’s는 지난 5년간 소비자의 끊임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팩트를 여는 순간 시작되는 우아한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제품력과 디자인을 모두 새롭게 향상시켰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가장 큰 특징인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을 돕는 ‘라떼아트’를 끝까지 새겨 처음부터 끝까지 고른 톤 보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에센스 성분도 영양분이 필요한 가을, 겨울철에 맞춰 향상시켰다.


새로워진 라떼아트는 핑크, 민트, 베이지 3가지 컬러가 피부 밝기, 붉은기 등 피부 톤 개선을 돕고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밀착돼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XP는 빛을 균일하게 반사시키는 스타 파우더를 함유했으며 일명 부활초라고 불리는 로즈 오브 예리코, 룩샘 파이어 등이 함유된 슈퍼 플랜트 항산화 에센스를 파운데이션 속에 71% 담아 안티에이징 효과 및 촉촉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XP는 트리플 진주와 트리플 올뉴 파우더를 함유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를 완성할 수 있으며 더욱 높아진 밀착력으로 겨울시즌 코트 등에 화장품이 묻는 것을 방지했다. 실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이전 시즌 대비 밀착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에센스 커버팩트 중 가장 많은 41가지의 임상을 획득했다.


국내는 좁다! 중국·일본·태국 소비자도 열광


AGE 20’s는 현재 국내는 물론 중국 내 온라인 채널과 일본 내 홈쇼핑 채널, 태국 쇼핑몰 등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서는 매출,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7년 티몰 국제 뷰티 부문 인기제품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8년 국제 부문 1억 RMB(Renminbi,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티몰 뷰티 카테고리에서 지난해 광군절에 비비크림 카테고리 내 판매 1위를 했다. 또 입생로랑, 제이준코스메틱, 샹프리 등 다양한 국내외 유명브랜드가 입점된 가운데 작년 한해 비비크림 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끌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올해 2월에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씨암 파라곤(Siam Paragon)’과 최대 규모 복합 쇼핑단지인 ‘메가 방나 쇼핑센터(MEGA Bangna)’에 입점했다. 두 곳의 쇼핑몰 모두 방콕을 대표하는 쇼핑몰이자 뛰어난 접근성으로 한류와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태국 젊은 여성이 AGE 20’s 제품을 보다 쉽게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AGE 20’s는 브랜드의 핵심인 ‘에센스’를 담은 기초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관련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별한 에센스’담은 클리어 에센스 클렌징 프레쉬 밤


수분공급과 함께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젤 타입의 메이크업 클렌저다. AGE 20’s의 특별한 성분인 클리어 에센스(Clear Essence™)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적용해 클렌징 단계부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민감성 피부까지 생각해 모든 피부타입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미세먼지 제거 효과까지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입증 받았다.


특히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PEG,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동물성원료 등 5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품에 내장된 전용 스패출러를 이용해 적당량 덜어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젤 제형이 오일 타입으로 변하면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사용 후 미온수로 여러 번 헹궈 마무리 해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