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장품 시장, 데이터 통해 해법 찾는다"

메저차이나, 2019 넥스트 차이나 뷰티 세미나 개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04-08 12:4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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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메저차이나(대표 손정욱, 천계성)와 트렌드랩506(대표 이정민)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 섬유센터빌딩 3층 이벤트홀에서 ‘2019 넥스트 차이나 뷰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K뷰티 브랜드 실무자들의 실질적인 관심사를 중심으로 전략, 마케팅, 유통, 세일즈, 중국 트렌드, 상점 분석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키노트 스피커로는 중국 최대 뷰티 미디어 중 하나인 Jumeili의 CCO인 XIA TIAN(夏天)이 ‘중국 뷰티 시장 현황과 성장하는 해외 브랜드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350만개 화장품 상품, 13조원 규모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는 메저차이나의 김지현 매니저가 ‘중국 화장품 소비자 관심 키워드 톱10’을 주제로 발표한다.


세 번째 세션은 2,800개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는 워크 인사이트의 김한성 이사가 ‘명동/강남 화장품 매장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자의 심리’에 대해 발표하며, 네 번째로는 5,000개가 넘는 K뷰티 상품을 글로벌 40개 플랫폼에 유통하고 있는 비투링크 이소형 대표가 나와 ‘데이터로 혁신하는 K뷰티 유통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트렌드랩506의 이정민 대표는 ‘양극화되는 중국 뷰티 시장의 해법’이라는 주제로 알리바바 플랫폼 내의 뷰티 제품의 판매 데이터와 중국 소비 트렌드를 기반으로 K뷰티의 생존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 신청은 메저차이나 홈페이지(http://www.measurechina.ai)를 통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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