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무역, 중국 최대 유통사와 계약 '밀렌' 본격 수출

52조 매출 따샹그룹과 독점 계약 … 온오프라인 유통망 순차적 확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9-05-14 13:3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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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무역이 중국 최대 유통기업인 따샹그룹과 자체 개발 화장품 브랜드 밀렌의 중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로마무역 임미숙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따샹그룹 라이쉐이량 부총재(사진 오른쪽)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CMN] 아로마무역(대표이사 임미숙)이 자체 화장품 브랜드 ‘밀렌(MIELREINE)’으로 중국에 본격 진출한다. 지난 10일 중국 최대 유통기업인 ‘따샹그룹(大商)’과 화장품 브랜드 ‘밀렌’의 중국 총판 계약을 체결하면서다.


‘밀렌’은 20여년 역사를 지닌 향초, 디퓨져, 방향제 전문 유통기업인 아로마무역이 60여년의 역사와 R&D 노하우를 지닌 한국화장품제조와 함께 개발, 생산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다.


따샹그룹은 중국내 380여개의 백화점, 슈퍼마켓 등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3000억 위안(한화 약 52조원)을 기록한 중국 민영기업 매출규모 10위의 대형 유통사다.


사진 왼쪽부터 아로마무역 전상호 부사장, 이영건 부사장, 임미숙 대표이사, 따샹그룹 라이쉐이량 부총재, 한국화장품제조 임진서 부사장, 따샹그룹 탕중밍 영업총괄, 한국화장품제조 신건우 본부장.

이번 총판계약을 통해 따샹그룹은 연매출 7조원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엔꼬우왕’에서 밀렌 제품 판매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중국내 위생허가가 취득된 하반기에는 따샹그룹의 380여개 백화점 등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밀렌을 공급해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계약은 밀렌 브랜드의 제품이 생산되기 전 샘플 제조 단계부터 논의가 이뤄졌으며, 중국내 시판 전 총판계약이 완료된 최초의 사례로 이슈가 되고 있다.


임미숙 아로마무역 대표가 계약 체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로마무역 코스메틱사업부 이영건 부사장은 “이번 총판 계약은 단순 계약을 넘어 양사가 전략적인 파트너 관계를 형성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아로마무역은 중국 소비자층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해 안정적인 물량공급을, 따샹그룹은 보유한 유통자원을 통해 ‘밀렌’이 빠른 시간 내 중국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에 함께 참석한 한국화장품제조 임진서 부사장은 “밀렌의 1차 런칭된 허니비타 마스크팩 3종과 퍼퓸 핸드크림 6종은 물론, 현재 개발중인 쿠션팩트 등 추가 출시 제품은 한국화장품의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상품이기 때문에 중국시장 공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로마무역은 지난 2000년 설립돼 바디용품, 아로마용품 등 화장품 유통을 기반으로 2012년 양키캔들 가맹사업에 진출했다. 동종업계 최초 전국 150여개의 가맹점과 충주 기업도시 단지내 5,200여평 달하는 대규모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따샹그룹은 중국내 380여개 백화점, 슈퍼마켓, 가전 체인점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내 기업중 매출기준 65위 기업이다. 2018년 매출액 3,000억 위안(한화 약 52조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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