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기업 매출 성장 지원

올해 '프라임데이'서 뷰티 등 주요 부문 일일 매출 성장 '괄목'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9-07-18 17:24:1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신대욱 기자]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진행된 연례 최대 쇼핑 행사인 ‘프라임데이 2019’에서 기록적인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


프라임데이는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쇼핑 행사로, ‘7월의 블랙프라이데이’로도 불린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아마존 스토어 독립 입점 판매자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행사 기간동안 미화 20억 달러를 웃도는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 입점 한국 기업들 역시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도움을 받아 아마존에서 가장 큰 쇼핑 이벤트인 프라임데이에 참여했다. 뷰티, 의류, 가정용품, 가정용품, 반려동물용품, 사무용품 등 다양한 판매 기업들이 프라임데이 이벤트에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줬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국내 1위 의자 브랜드 시디즈의 영업부문장 김경태 상무는 “시디즈는 스파이더맨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춰,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위한 특별 기획 상품인 ‘T50 마블 컬렉션 – 스파이더맨, 블랙팬서’ 제품을 론칭했다”며 “그 결과 올해 프라임데이에 작년 대비 1,143% 높은 일일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시디즈의 평소 평균 일일 매출보다 594% 높은 결과”라고 말했다.


카카오IX의 카카오프렌즈 사업 리더 이상원 이사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900개 이상의 캐릭터 컨텐츠 상품과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2018년 아마존에 입점, 매월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자체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 등을 통해 입점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브랜드를 아마존에 더 빠르게 알릴 수 있었으며, 특히 프라임 회원들에게만 특별할인을 제공하는 ‘프라임 딜’ 등의 기회를 통해 프라임데이 기간 이전 14일 일평균 매출 대비 106%의 성장폭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는 아마존 입점 이래 최고 일매출 기록이라는 설명이다.


와인용품 제조업체 빈토리오의 민병은 대표는 “상대적으로 와인에 친숙한 서구 시장, 특히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아마존을 그 전초기지로 삼고 있다”며 “특히 프라임데이 기간에는 프라임딜을 통해 프라임 회원들을 공략했으며, 그 결과 해당 기간 동안 일일 평균 매출이 평소 대비 약 31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밀레니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23이얼즈올드(years old)도 높은 성과를 냈다. 장현우 대표는 “23이얼즈올드는 2019년 아마존 프라임런치를 통해 북미시장에 ‘제로비티 인텐시브 베리어 크림’을 런칭하고, 프라임데이 이벤트 동안 사이트 내 집중 노출을 통해 신제품과 ‘바데카실 P-Original’ 등 기존 제품의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이어 “23이얼즈올드는 2018년 입점 이후 628%의 아마존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베스트딜, 딜오브더 데이, 프라임데이 이벤트 등을 적극 활용해 북미시장에서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은 아마존의 주요 사업부 중 하나로 전 세계 셀러와 브랜드 보유 기업, 제조사들이 온라인 수출 경로를 탐색하고, 아마존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적인 비즈니스 입지와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통해 다양한 유형, 규모의 판매 기업들이 전 세계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1억명 이상의 프라임 고객과 미국, 유럽, 일본에 있는 수백만명의 기관 구매자를 포함, 3억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