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 나선다
영국 부츠‧프랑스 모노프리 등 유럽 대표 유통 채널 입점
[CMN] 토니모리(회장 배해동)가 영국의 대표적인 H&B스토어인 부츠(Boots)와 해로즈 백화점(Harrods)에 진출하고, 같은 시기 프랑스 대형 유통 채널인 모노프리(Monoprox)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등 본격적으로 유럽 현지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영국 내 4,000여 개 매장을 가진 영국 최대 유통사이자 대표 H&B스토어인 부츠에 입점, 이 중 25개 매장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이, 400개 매장에서는 마스크팩이 판매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영국의 ‘왕실 전용 백화점’으로 알려진 럭셔리 백화점인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했다.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한 K뷰티 브래드는 토니모리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로즈 백화점에서는 현재 ‘팬더의 꿈 아이패치’를 비롯한 13개 제품이 입점했으며, 연말까지 최대 20여 개 품목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토니모리는 프랑스 전역 총67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대표 대형 유통채널인 모노프리(Monoprix) 론칭에도 성공했다. 파리의 대표 쇼핑거리인 샹젤리제에 위치한 모노프리 매장에서 프랑스 소비자들과 만나게 된 것이다.
토니모리는 2020년 3월까지 300개의 모노프리 대형 플래그십 매장에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바이탈 비타 라인을 포함한 10개 품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들로 제품군을 확대해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토니모리의 이 같은 성과는 지난 2015년 5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전역에 입점하고, 중국, 동남아, 유럽 등 총54개 국 진출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온제품력 기반의 저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는 것이 토니모리 측의 자체 분석이다.
토니모리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팬더의 꿈 라인’을 비롯해 펀(fun)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까지 갖춰 유럽 뷰티업계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순도 100% 비타민 12종을 함유한 ‘바이탈 12’ 라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전해졌다. 피부결과 피부광, 피부톤까지 케어하는 우수한 제품력은 물론, 상큼한 향으로 스킨케어와 함께 지친 기분까지 케어한다는 점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는 평가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해 영국과 프랑스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이라며, “차후 다양한 형태로 시장 내 영역을 확장하여 토니모리는 물론,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