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세계를 사로잡는 시카 열풍 '주도'

중국 셀러브리티 파급력 활용,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화제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9-09-26 20:03:0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가 전세계 ‘시카(Cica)’ 열풍의 리딩 브랜드로서 시카페어의 글로벌 대세감을 확고히 하며 원더시카 열풍을 보여주고 있다.


2016년 첫 출시된 시카페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2017년 올리브영 스킨케어 부문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2016~2017년 미국 시장 매출이 290% 성장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닥터자르트의 스타 라인 중 하나다.


닥터자르트는 글로벌 시장 내 시카 열풍을 이어가는 한편, 고농축 병풀 성분을 대폭 강화해 더욱 강력하게 리뉴얼 된 ‘2세대 시카페어’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전세계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과 중화권을 중심으로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글로벌 캠페인에 나서며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먼저 트렌드에 민감한 미국 시장에서는 하루 유동인구 150만 명으로 세계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서 ‘2세대 시카페어’ 영상 광고를 진행한다. 영상 속에서 시카페어 내 함유된 병풀을 상징하는 초록색과 그에 대비되는 핫핑크색을 활용해 강렬하게 ‘2세대 시카페어’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뉴욕 주요 중심지의 지하철 역사 광고도 진행해 주요 접점에서 닥터자르트를 만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닥터자르트는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에서 전 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는 동시에, 현지에서도 SNS 인증샷을 부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는 웨이보 팔로워 수 4,164만 명의 높은 인지도와 함께 중국 내 영향력 1위인 대만 출신 가수인 차이린을 닥터자르트 중국 모델로 기용해 온·오프라인에서 전방위적으로 2세대 시카페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월 닥터자르트 웨이보 공식 계정에서 모델 발탁 관련 포스팅이 게재되자 15만 건 이상의 공유는 물론, 당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할 정도로 기대 이상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특히 중국 내에서 어느 지역보다 빠른 트렌드를 이끄는 상해 중심부 지역을 중심으로 2세대 시카페어와 차이린을 전면적으로 내세운 시티투어 버스, 지하철 광고, 건물 외벽 광고를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공간을 넓혀나가며 주목을 끌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상해 대표 쇼핑 센터 중 하나인 래플즈 시티(Raffles City)에서 차이린이 참석하는 시카페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그 열기를 더해갈 전망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