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으로 가는 넓고 큰길이 여기에

화장품산업연구원, '제9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19-11-26 13:48:1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해외시장으로 가는 넓고 큰길을 볼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오는 11월 29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제9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수행한 ‘2019년 해외 화장품시장 정보조사’ 사업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날 발표될 세부 주제는 △해외 주요 조사 사업 요약·정리 △해외 시장 트렌드 예측(중국, 대만, 일본) △2019년 글로벌 시장 주요 이슈 정리(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미국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등이다.


첫 번째 주제인 ‘해외 주요 조사 사업 Overview’는 연구원에서 수행한 해외 시장 조사 사업별 목적, 조사 방법, 시사점 등으로 해외시장 흐름을 정리해줄 예정이다.


두 번째로 발표되는 ‘중국, 대만, 일본 시장 트렌드 예측’에서는 주요 아시아 3국의 화장품 산업, 시장, 소비자 동향 등을 조사해 각국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세 번째 주제는 매월 발간되는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보고서 내 주요 이슈를 정리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의 화장품 유통현황, 주요 매장 정보 등을 분석해 유통채널별 입점전략을 위한 팁(Tip)을 공개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조남권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중국, 일본, 대만 등 주변국들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유통 정보를 업계에 제공함으로서 우리 기업들의 향후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은 뉴욕과 LA를 함께 조사해 미국 유통시장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자 하였으며, 지난해에 이어 진출 정보와 생생한 현장 메시지도 함께 담고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연구원은 우리 기업들이 세계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세계 시장을 K-뷰티가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구원은 당일 세미나 종료 후 12월에 무료 배포될 예정인 △2019년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상/하) △2019년 해외시장트렌드예측(중국/대만/일본) △2019년 해외유통시장정보 보고서(미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의 사전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세미나 참석을 위해서는 올코스(www.allcos.biz)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당일 행사의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현장 접수는 사전신청 인원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 세미나 프로그램

시 간

내 용

연 자

12:30~13:20

(40’)

▪ 등록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3:20~13:25

(5’)

▪ 인사말

조남권 원장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3:25~13:30

(5’)

▪ 축사

모두순 팀장

보건복지부 의료기기·화장품 TF

13:30∼13:50
(20’)

▪ 해외 주요 조사 사업 Overview

- 사업별 목적, 조사 방법, 시사점

- ‘19년 대상 국가별 주요 이슈 등

이민정 주임연구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3:50∼14:35
(45’)

▪ 해외 시장트렌드 예측

- 중국/대만/일본 산업, 시장, 소비자 동향

- 3개국 10대 트렌드 전망

* 질의응답 포함

홍미현 선임연구원

이씨이십일 R&C

14:35∼15:20
(45’)

▪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 ‘19년 글로벌 시장 주요 이슈

- 16개국 국가별 시장 동향 정리

* 질의응답 포함

우지연 부장

이씨이십일 R&C

15:20∼15:40

(20’)

Coffee Break

15:40∼16:20
(40’)

▪ 미국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 유통현황 및 주요 유통채널 정보

- 유통채널별 입점전략

* 질의응답 포함

손성민 주임연구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6:20∼17:20

(60’)

▪ 인니/말련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 유통현황 및 주요 유통채널 정보

- 유통채널별 입점전략

* 질의응답 포함

한영주 이사

로이스컨설팅

17:20∼17:30

(10’)

▪ ‘20년 연구원 사업 등 홍보

▪ 세미나 설문 안내 및 회수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7:30∼

폐회(기념품 배포)

※ 상기 일정은 강사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