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모, 큐텐재팬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 선정
일본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 타고 4대 오픈마켓서 파워
[CMN] 세화피앤씨(대표이사 이훈구)는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자사의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가 큐텐(Qoo10)이 운영하는 일본 4대 해외직구몰 중 하나인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소개했다.
큐텐재팬이 지난 2월 10일부터 일주일간 판매량과 소비자 후기건수, 추천도, 페이지뷰 등을 기반으로 집계한 헤어트리트먼트 랭킹에서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이 일본 전문가용 헤어용품업체 밀본을 제치고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에 선정돼 최고의 트리트먼트임을 확인했다고 세화피앤씨측은 밝혔다.
큐텐은 ‘아시아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연매출 1조원 해외직구 오픈마켓으로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쇼핑몰이다. 일본지사 큐텐재팬은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으로 회원수 1,100만명, 월간 페이지뷰 3억4천뷰에 달한다. 인터넷 쇼핑을 주도하는 여성회원과 2030대 비중이 각각 74%와 46%를 차지해 매년 4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세화피앤씨 관계자는 “작년 11월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큐텐재팬 누적판매량이 6개월만에 11만개를 돌파, 올 1월 일본 메이크업 파티와 2월 로프트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 입점 등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속도를 낸 결과, 미라클 10이 큐텐재팬의 트리트먼트 직구제품들 중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1위 영예를 차지한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은 물미역 트리트먼트란 애칭으로 불리는 헤어케어템이다. 2017년 GS홈쇼핑 론칭 3개월만에 누적판매량 3만5천세트 기록, 미국 홈쇼핑에서도 완판을 달성했으며 미국 뷰티매거진 ‘뉴 뷰티’가 최고의 손상모 케어 제품으로 소개했을 뿐 아니라 2019 올리브영 어워즈에도 선정된 모레모의 전략 제품이다.
모레모 마케팅 담당자는 “큐텐재팬에서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이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은 모레모가 단기간에 일본 여심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청신호로 보인다”면서 “현지 유통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현지밀착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일본 최고의 헤어케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