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비바 글램 캠페인 통해 코로나19 극복 기부
전세계 250여 기관에 1천만 달러 지원 … 국내는 문화예술계에 1억원 기부
[CMN]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이 ‘맥 비바 글램(M·A·C VIVA GLAM)’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과 취약 계층 등을 최전선에서 지원하는 전 세계 250여개 지역 사회 기관에 약 1000만 달러(한화 약 120억원) 규모의 기금을 후원한다.
맥 비바 글램 캠페인은 1994년 HIV/AIDS에 관한 관심을 도모하고, 질병 퇴치를 위한 기금 모금을 위해 시작된 맥의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사람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맥은 이를 통해 부가세를 제외한 ‘맥 비바 글램 립스틱’ 판매금 전액을 에이즈 퇴치를 위해 기부해오고 있으며, 1994년부터 지금까지 26년간 총 기부 금액은 약 5억 달러(한화 약 6000억원)에 이른다.
맥은 올해 26주년을 맞이한 맥 비바 글램 캠페인을 통해 특별히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위기에 직면한 취약 계층이나 지역사회를 지원한다. 약 1000만 달러(한화 12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지역 사회 긴급 구호 기금을 후원, 식품 공급과 관련 정보 제공, 약물 치료 등 필수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면역력이 약화된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가 지속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맥 코리아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지역 사회에 필요한 도움이 되고자 ‘사랑의 열매’를 통해 ‘서울문화재단’에 약 1억원의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부금은 코로나19로 큰 영향을 받아 급속도로 얼어붙은 문화예술계와 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맥 코리아 브랜드 총괄 박강욱 상무는 “맥 코리아는 비바 글램 캠페인을 통해 지금까지 꾸준히 한국 지역사회와 함께해 왔다”며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영향 받은 가운데 맥 코리아와 임직원이 어려운 시기에 마음을 모아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박 상무는 이어 “특히 맥 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호흡하며 사랑받아 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기금은 특별히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문화예술계의 피해를 줄이는데 쓰여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맥은 코로나19에 따른 지역사회 지원 뿐만 아니라 비바 글램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여성과 LGBTQ 그룹, HIV/AIDS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기금 모금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맥 비바 글램 립스틱’ 구매로 ‘맥 비바 글램’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MACKissOfGratitude 해시태그와 함께 사랑과 응원 메시지가 담긴 키스 마크를 공유함으로써 지원과 연대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맥 비바 글램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맥 에이즈 펀드의 대표이자 에스티로더컴퍼니즈 그룹의 존 뎀시(John Demsey) 글로벌 그룹 프레지던트는 “맥 비바 글램은 하나의 목적에 국한되지 않고 기본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사회적 안전망이 필요한 계층을 돕기 위한 긴급 기금으로 조성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 직면한 전 세계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100% 기부라는 맥 비바 글램 캠페인 활용은 비바 글램 캠페인의 시작부터 명시한 목적의 연장선상에 있는 의미 있는 일이다” 고 밝혔다.
맥 코리아도 1999년부터 지금까지 20년 간 비바 글램 캠페인으로 70억 원 이상의 기금을 마련해 매년 에이즈 치료와 예방, 교육 사업 등 에이즈 퇴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 맥 코리아는 국내에서 치료 사업 뿐 아니라, 올바른 청소년 성문화 정착, 에이즈 예방 교육을 진행했고 월드 에이즈 데이에는 전국의 맥 스토어 직원들이 한국 유니세프와 함께 에이즈 예방 및 퇴치를 위한 시민 홍보 활동 등 에이즈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새로운 ‘맥 비바 글램 26 립스틱’은 오는 5월 출시 예정이며, 기존 맥 비바 글램 립스틱은 맥 홍대 스토어, 맥 온라인 공식 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