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디퍼런트 비타A크림 품절대란, '김습습' 효과 톡톡

영상 90만 조회수 기록하며 실검 1위…일주일 새 5만개 판매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7-07 11:36:4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김습습의 닥터디퍼런트 유튜브 영상 화면 [사진제공=레페리]

[CMN] 닥터디퍼런트의 스킨케어 제품 비타A 크림이 ‘김습습 크림’으로 불리며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는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김습습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의 비타A크림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조회수 90만을 기록했으며, 게재 일주일 만에 해당 제품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약5만 개 이상이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고 7일 밝혔다.


홍보 콘텐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상은 지난달 27일, 구독자 55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김습습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요청 폭발, 요즘 피부가 좋아진 이유’를 주제로 한 약 20분가량의 영상에서 김습습은 닥터디퍼런트 비타A크림과 비타A크림 포르테를 적극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A 레티날(Retinal) 성분이 각 0.05%, 0.1% 함유된 나이트 크림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케어는 물론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멀티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레페리에 따르면 영상이 게재되자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영상 업로드 후 하루도 안돼 닥터디퍼런트 브랜드명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네이버 쇼핑 검색어 더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도 1위에 랭크됐다. 또, 영상 업로드 후 일주일 만에 해당 제품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약 5만개 이상 판매되며 입고 물량 모두 완판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보자 마자 홀리듯이 구매했다”, “김습습 크림! 언니 믿고 주문하러 간다“, “습습님 추천한 제품 쓰고 진짜 효과적이었다” 등 1,300개가 넘는 시청자들의 댓글 또한 이어지며 인플루언서의 팬덤 효과를 실감케 했다.


닥터디퍼런트 마케팅 담당자는 “영상이 공개된 이후 기존 물량 모두 매진됐으며, 현재 재입고 예정인 물량까지도 폭발적인 사전 주문량으로 모두 완판돼 면세나 해외로 나갈 예정이었던 발주 물량을 모두 7월 말로 미루게 됐다.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 팬층까지 두터운 크리에이터 김습습님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중국 등 해외권에서 선주문이 크게 증가했다”며, “진정성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파워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